‘쇼킹받는 차트’ 배성재 “최고의 언더커버 사건” 경찰 노련미에 감탄

‘쇼킹받는 차트’ 배성재 “최고의 언더커버 사건” 경찰 노련미에 감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1.16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킹받는 차트' 미제사건 범인, 11년 만에 잡혀 종신형 ‘통쾌’
MBC에브리원 ‘쇼킹받는 차트’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쇼킹받는 차트’

‘쇼킹받는 차트’ 배성재가 미제사건의 범인을 잡은 경찰의 지략에 감탄한다

1월 16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쇼킹받는 차트’에서는 ‘복면좌왕’을 주제로 한 차트가 공개된다. 복면 속에 얼굴을 숨긴 범인과 그들을 잡아낸 언더커버 경찰들을 소개한다.

이날 차트 6위에는 ‘살인자의 입을 여는 법’이 오른다. 1992년 어느 새벽, 캐나다의 한 편의점에서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범인은 편의점 직원을 40차례 이상 칼로 찔러 죽인 후 현금과 담배를 갈취해 도주했다. 현장에서 범인의 것으로 추정되는 담배꽁초 2개가 발견됐지만, 당시만 해도 DNA 수사기법이 발전되지 않아 사건은 미제사건으로 흘러가는 듯했다.

그러나 담당 경찰은 이 사건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 범인을 잡겠다는 희망 하나로 담배꽁초를 고이 보관해 두고 있었던 것. 사건 발생 후 9년이 지난 시점에 경찰은 발전된 수사기법으로 DNA 주인을 한 번에 특정할 수 있었다.

덕분에 편의점 살인 사건의 용의자는 26살 어니스트 고든이라는 인물로 좁혀졌다. 하지만 담배꽁초에서 나온 DNA의 주인이 편의점 살인 사건의 범인이라는 확증은 없는 상황. 경찰은 어니스트의 자백을 받아낼 수 있는 묘안을 생각해냈고, 감쪽같은 연기까지 펼치며 그의 자백을 이끌어냈다. 이에 사건 11년 만에 어니스트가 종신형을 선고받게 됐다고 전해진다. 범인을 자백하게 한 경찰의 지략은 무엇이었을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한편, 스토리텔러 이승국은 디테일한 설정을 겸비한 메소드 연기를 보여주며 배성재와 랄랄을 사건에 한층 더 몰입하게 만든다. 이야기를 모두 들은 배성재는 “들어본 것 중 최고의 언더커버 사건”이라며 경찰의 끈기와 연기력에 감탄한다. 복면 뒤에 숨은 범인과 언더커버 경찰들의 숨 막히는 두뇌 싸움은 1월 16일 월요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쇼킹받는 차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