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티저 공개… 감성적인 EP 사운드 + 90년대 R&B 소울 선보인다

나얼,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티저 공개… 감성적인 EP 사운드 + 90년대 R&B 소울 선보인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3.01.10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얼, ‘I Still Love You’ 티저 공개…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 참여! ‘전천후 아티스트 눈길’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나얼이 컴백 임박을 알렸다.

롱플레이뮤직은 지난 9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나얼 ‘Soul Pop City(소울팝시티)’의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어두운 배경 속에서 형형색색 빛나는 네온 조명과 90년대를 상징하는 오브제들이 세련되고 모던하게 표현되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상 말미에는 여주인공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듯한 장면이 나와 뮤직비디오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 연출은 나얼의 오랜 파트너인 송원영 감독이 맡았으며, 나얼이 직접 아트 디렉터로 참여하였다.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는 감성적인 EP 사운드와 잘 감기는 스무스한 훅이 특징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90년대식 R&B의 전형을 보여주는 곡이다. 특히 70년대 소울 느낌을 더하고, 토크박스와 오버하임 DX 드럼머신을 써서 한층 더 매력적인 90년대 R&B 넘버를 완성했다.

나얼의 트리플 싱글 ‘Soul Pop City’는 타이틀곡 ‘I Still Love You’를 비롯해 싱글 타이틀과 동명의 인트로곡 ‘Soul Pop City’, ‘1985’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특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자 전천후 아티스트 답게 나얼은 이번 트리플 싱글의 전곡 작사, 작곡, 편곡, 프로듀싱, 앨범 아트워크, 뮤직비디오 아트 디렉터까지 맡는 등 모든 부분에 심혈을 기울였다.

나얼 'Soul Pop City(소울 팝 시티)'는 “나얼의 음악 세계”의 연장선에 자리한 작품이다. 나얼이 소개했던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 스타일로 채운 조금은 매니악 한 앨범으로 자신의 서브 레이블 na’mm’se Records를 알리는 새로운 시작이기도 하다. 나얼은 앞으로 70년대부터 90년대 Soul(소울), R&B 음악들을 na’mm’se Records를 통해 계속해서 발매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나얼의 R&B, 소울 장르를 담은 싱글 'Soul Pop City'는 오는 1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며, 나얼의 발라드 프로젝트 'Ballad Pop City' 두 번째 곡도 최근 녹음 및 뮤직비디오 촬영을 마쳐 현재 최종 발매 시기를 조율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