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퍼블리싱,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개발 교과서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 출간

이지스퍼블리싱,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개발 교과서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12.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 고경희 지음

이지스퍼블리싱이 한 권으로 끝내는 웹 개발 교과서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을 출간했다.

자바스크립트는 이제 웹부터 서버, 앱에 이르기까지 쓰지 않는 곳이 없는 언어가 됐다. 웹 개발에 입문하면서 자바스크립트의 기초만 가볍게 공부했다면 실전에 뛰어들었을 때 너무나도 넓은 자바스크립트의 세계에 당황할 것이다.

‘Do it! 모던 자바스크립트 프로그래밍의 정석’(704쪽, 3만6000원, 이지스퍼블리싱)은 이렇게 자바스크립트를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몰라 헤매는 독자를 위한 책이다. 이 책 한 권만 제대로 읽으면 최신 문법부터 API 활용까지 지금 알아야 할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을 대부분 배울 수 있다.

자바스크립트를 처음 공부하는 웹 개발 입문자부터 숙련된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 책의 독자다. 먼저 입문자를 위해 기본 문법부터 차근차근 알려 준다. 간단한 예제와 퀴즈가 많아 실습만 잘 따라 하면 코딩 기초 실력을 쉽게 기를 수 있다. 기본 문법이 끝난 다음에는 객체와 같이 조금 더 복잡한 문법 개념부터 ECMAScript 2015(ES6) 이후에 추가된 최신 문법까지 알아본다. 또한 캔버스(Canvas)나 웹 스토리지(Web Storage), 지오로케이션(Geolocation) 같은 웹 API와 공개 API, 공공 데이터 포털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부한다. 문법을 배우고 나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몰라 답답했던 독자에게는 이 부분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고경희 저자는 “웹 개발 입문자뿐만 아니라 숙련된 프런트엔드, 백엔드 개발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게 자바스크립트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이 책을 소개했다.

책임 편집자인 한승우 대리는 “프로그래밍은 직접 해보며 배우는 게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라는 Do it! 시리즈의 철학에 기초해서 실습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이 책의 특장점을 말했다. 이어 “핵심 문법은 배우자마자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바로 다음에 1분 복습 퀴즈를 배치했다. 실전 예제인 Do it! 실습에서는 맨 앞에 질문을 배치해서 독자가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전에 먼저 어떻게 개발할지 고민해 보며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고 자세히 소개했다.

또한 그는 “각 장 끝에는 다양한 문법을 자유롭게 활용하며 응용력까지 키울 수 있는 마무리 문제를 선별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