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기업 드론프릭, 소형 군집 드론을 공중투하하는 캐리어 드론 홍보영상 공개

스타트업 기업 드론프릭, 소형 군집 드론을 공중투하하는 캐리어 드론 홍보영상 공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12.1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듈러 캐리어 플랫폼이 임무를 위해 이륙하는 모듈

드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강소기업 드론프릭은 모듈러 캐리어 플랫폼(MCP MKII)의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영상의 모듈러 캐리어 플랫폼(MCP)은 군·민수 겸용 화물 드론으로, 장착하는 모듈에 따라 다양한 화물을 운송하거나 공중 투하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캐리어 플랫폼은 2020년부터 드론프릭에서 개발해왔으며, 이번에 공개된 드론은 기존에 공개된 제품의 단점을 개선한 두 번째(MKII) 시제품이다.

군용으로 개발한 투하 모듈은 최대 6대의 소형 드론을 동시에 공중 투하해, 개별 목표물을 타격할 수 있도록 제작돼 유명 게임의 등장 유닛의 이름을 따 캐리어 드론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투하 모듈은 드론뿐만 아니라 수류탄 및 박격포탄을 장착해 목표물을 폭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현 시제기(MK2)의 택배 모듈은 최대 20kg, 72리터의 용량의 택배를 운송할 수 있어, 군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도서·산간 지역의 비상 의약품, 구호 물품 배송에도 활용할 수 있다. 그 외에 수소발전 모듈, 구난구조 모듈 등 다양한 모듈을 장착할 수 있어 민간용 드론으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모듈러 캐리어 플랫폼 드론 개발을 주도한 드론프릭 박민준 대표는 “이번 홍보영상에 촬영된 기체는 국방벤처 협약 기업으로써 개발한 2차 시제기로 2023년에 체공 시간을 대폭 향상해 제품화를 고려한 최종 3차 프로토타입을 개발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박민준 대표는 2023년 해외 투자자 모집 및 수출로 K-방산 강소기업으로 거듭날 계획을 하고 있다고 밝혀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된다.

영상은 드론프릭 공식 홈페이지와 드론프릭 공식 유튜브 채널에 30초 버전과 2분 버전이 일반에 공개돼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