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아이TV,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 공개 “시니어도 할 수 있다”

실버아이TV,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 공개 “시니어도 할 수 있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12.07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실버아이TV
사진 : 실버아이TV

실버아이TV가 시니어들 위한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을 선보인다.

오는 8일 실버아이TV에서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이 특집으로 제작 편성된다. 한국방송채널진흥협회의 제작지원을 받아 제작됐다.

‘시니어스마트라이프’는 ‘시니어도 디지털 전문가가 될 수 있다’를 주제로 한다. 빠르게 변해가는 디지털 시대를 따라가기 힘든 시니어들이 스마트 기기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길라잡이 역할을 해준다.

앞서 스마트폰, 키오스크 등 다양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나눴다. 시니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명과 함께 현장 체험을 통해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금융편은 아나운서 김현욱과 방송인 이파니가 진행을 맡았다. 가수 진미령, 권도형 은퇴설계연구소 대표, 홍순아 이미지 코칭전문가가 패널로 함께했다. 디지털금융의 편리함과 사용에 어려움을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패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생활 점수를 체크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 의외로 디지털 금융생활 점수가 낮은 패널이 있다고 알려져 궁금증을 유발한다.

1부는 ‘삼철이의 금융생활 도전기’로 꾸며진다. 정서현 교수가 나서 핀테크, 인슈어테크, 오픈뱅킹 등 생소한 단어를 학습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해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과정까지 꼼꼼하게 심화학습을 해준다.

2부에서는 패널로 참석한 권도형 은퇴설계연구소 대표가 전문가로 나선다. 시니어대표들에게 “지갑은 집에 두고 다니자. 결제는 스마트폰으로 하자”며 간편결제, 지역페이, 마이데이터서비스 등의 용어와 모바일페이 사용법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염려증에 대한 안전한 대처방안까지 제시해 알찬 시간으로 꾸며질 전망이다.

MC 김현욱 아나운서와 이파니는 “디지털 금융생활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관련 지식을 습득하기 어려운 시니어 분들이 많다”며 “시니어 분들에게 방법을 안내해 드리고 우리가 미처 모르고 있는 스마트 금융에 대한 이야기들을 해보겠다”고 예고해 기대를 자아냈다.

한편 ‘시니어스마트라이프’ 금융편은 실버아이TV에서 오는 8일 오후 12시 10분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