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철, KBS2 '프리즘' 1등 발레리노 '최낙현'役, 지상파 '첫 주연'...'대세 신예' 등극! 새창으로 읽기

김민철, KBS2 '프리즘' 1등 발레리노 '최낙현'役, 지상파 '첫 주연'...'대세 신예' 등극! 새창으로 읽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12.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파 ‘첫 주연’ 합격점…’대세 신예’ 우뚝! 안방극장 ‘눈길’

배우 김민철이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2’ 세 번째 단막극 ‘프리즘’(연출 이대경/극본 위재화)에서 꿈 앞에서 흔들리는 청춘의 모습을 세밀한 연기력으로 표현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콩쿠르 본선 중 발목 부상을 입어 6개월 만에 돌아온 낙현(김민철 분)은 같은 상처를 지닌 안나(홍서희 분)의 아픔을 함께 공감하고 엄마에 대한 상처를 내비쳤다. 애써 밝은 모습을 유지하던 낙현이 안나 앞에선 복잡한 감정을 숨기지 못한 것. 함께 미래를 꿈꾸고 늦은 시간 발레에 열중하는 모습으로 꿈을 향해 달려 나가는 청춘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그려내 안방극장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남자주인공으로 발탁되어 무대를 앞두고 있던 낙현은 옥상에서 떨어진 안나를 보고 “나 절박하다고, 네가 이걸 망가뜨리면 안 되는 거잖아, 김안나, 일어나라고”라며 다정다감한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절망에 휩싸인 채 소리쳐 시청자들을 소름 돋게 만들었다. 특히 안나가 이사장의 딸이란 사실을 알고 접근한 자신에 대한 원망을 쏟아내며 우는 모습은 드라마 반전의 키로 등극, 충격을 배가시키기도.

이렇게 김민철은 친구들과 어울리며 밝은 모습부터 광기에 휩싸인 모습까지 극의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꿈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았던 낙현이 안나에게 빠져드는 감정을 세밀한 표정과 눈빛으로 표현해 존재감을 발산했다. 

또한, 지상파 첫 주연작임에도 불구, 자연스러운 연기력과 표현력으로 ‘최낙현’을 그려내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입증, 다음 행보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