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 등급 획득

KCC글라스,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 최고 등급 획득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11.3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글라스가 서스틴베스트의 ‘2022년 하반기 상장기업 ESG 성과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국내 대표 ESG (환경·사회·지배 구조) 평가 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투자자와 이해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에 걸쳐 1000여 개 상장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통합 등급과 기업 규모별 섹터 등급을 각각 부여하고 있다.

KCC글라스는 이번 평가에서 총 1045개 조사 대상 기업 중 종합 16위를 기록하며 통합 등급과 기업 규모별 섹터 등급 모두에서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KCC글라스가 지난해 처음 평가 대상 기업으로 편입된 이래 2년 만에 이룬 성과다. KCC글라스는 2020년 KCC로부터 분할돼 설립된 이후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에 가입하고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CDP)’에 참여해 환경 정보를 공개하는 등 ESG 경영을 지속해서 강화해 왔다. 올해에는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를 위해 협력사의 ESG 개선 지원 활동에도 돌입했다.

KCC글라스는 올해 서스틴베스트 평가 외에도 글로벌 조사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2022년 지속가능성 평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하고 두 번째 ESG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보고서 대회에서 2년 연속으로 톱 100에 선정되는 등 ESG 경영의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올해 첫 평가임에도 불구하고 종합 ‘B+’의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KCC글라스 담당자는 “전사적인 ESG 경영 강화 노력이 이번 서스틴베스트 최고 등급 획득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기업 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