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마중”

“한국지엠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마중”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2.0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마중”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이하 한마음재단)이 민족 전통 명절인 설을 맞아 지역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떡국을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재단은 4일, 인천 부광교회(부평구 부평동 소재) 에서 한국지엠 국내생산부문 전영철 부사장을 비롯, 파워트레인부문 박병완 부사장, 노사부문 조건도 부사장, 구매부문 아슈와니 마파사니(Ashwani Muppasani) 부사장, 대외정책본부 최인범 상임고문과 한국지엠 홍보사절단 등 봉사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한국지엠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천지역에서 초청된 저소득 가정 어르신30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국지엠 봉사자들이 정성스럽게 준비한 설 전통음식을 함께 나누며 떡국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고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비는 시간도 가졌다.

이와 함께 한국지엠은 어르신들이 자연스럽게 어울려 이야기 꽃을 피우며 그 동안의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고, 귀가하는 어르신들에게는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즐겁고 행복한 새해맞이를 기원했다.

최인범 고문은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어르신들에게 기쁨과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보람된 시간이었다” 며 “오늘의 봉사가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도 한국지엠은 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과 어려운 이웃에게 더욱 많은 사랑과 정성을 전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지속해나갈 것” 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참석한 임순욱 할아버지는(인천 부평동, 76세)  “새해부터 기대하지 못한 큰 환대를 받아 행복했다”며, “매번 명절이 다가오면 홀로 보낼 생각에 두려웠는데 한국지엠 임직원들의 정성과 노력 덕분에 편안한 마음으로 설을 보낼 수 있을 거 같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한마음재단은 2005년 재단 출범 이후 매년 설, 추석, 장애인의 날, 어버이날, 어린이날, 성탄절 등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명절이나 기념일 등에 다양한 이웃사랑 봉사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