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2년 경기도 청소년 대축제 시상식 개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2년 경기도 청소년 대축제 시상식 개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11.2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권구연)는 ‘경기도 희망의 샛별을 찾습니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2022년 경기도 청소년 대축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는 제25회 경기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및 2022년 경기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 포상식이 포함됐다.

이번 시상식은 침체된 청소년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전면 대면으로 운영됐으며, 경기도를 움직이는 작은 영웅인 청소년자원봉사활동가와 청소년의 자기 주도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포상 완료 청소년 및 지도자 등 30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서는 2024학년도 대학 입시부터 개인 봉사활동 시간이 입시에 반영되지 않아 자원봉사에 대한 수요가 줄었음에도, 지역사회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지속해서 봉사활동을 참여하고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으로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사례를 공유해 가슴 따뜻한 울림이 됐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학교 외 활동에 대한 위축된 상황이지만, 청소년자원봉사에 대한 참 의미와 자기 주도적인 목표 수립을 통해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경기도만의 청소년성취포상제 운영을 통해 도 내 청소년들이 학업뿐 아니라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통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