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마이링크, 내 차를 스마트카로!

쉐보레 마이링크, 내 차를 스마트카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1.3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와 연결 등 확장된 기능 제공

쉐보레 마이링크, 내 차를 스마트카로!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와 연결 등 확장된 기능 제공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월부터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 (Chevrolet MyLink)의 기능을 대폭 업그레이드해 준중형차 크루즈와 소형차 아베오는 물론, 신차 트랙스에 적용한다.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강화해 7인치 터치스크린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자료를 재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블루투스로 연결해 전화 통화 및 연락처 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 브링고(BringGo)와도 연동되며, iPhone 4S이상에서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스 서비스 시리(Siri) 연동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한국지엠 영업•마케팅•A/S부문 안쿠시 오로라(Ankush Arora) 부사장은 “최첨단 스마트 기술로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폰 연동성을 강화해 차별화된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며, “특히, 스마트하고 경제적인 브링고 내비게이션 앱은 쉐보레가 추구하는 합리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가치를 대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한 기능과 가격의 내비게이션 앱, 브링고 (BringGo)

기존의 값비싼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대체할 브링고 내비게이션 앱은 제너럴모터스와 한국 엔지스(EnGIS)가 공동 개발했으며 한국 지형에 최적화된 SK플래닛 맵을 채택했다.

애플iOS 및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특정 기종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며, 지원 기종은 추후 공개)에서 브링고 앱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7인치 마이링크 스크린과 연동해 작동되며, 기존 내장 내비게이션 구입 비용의 10분의 1 수준으로 혁신적인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브링고 앱은 무료이며, 쉐보레 마이링크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브링고 앱은 $49.99(약 5만원, 2년 사용 기준).

지도 데이터를 어플리케이션 안에 모두 저장하는 브링고는 목적지 검색 시마다 데이터 요금이 부과되는 여타 내비게이션 앱과는 달리 어플리케이션 구입 후 내장 데이터만 이용하면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들지 않는다.

또한, 구글 서치(Google Search) 기능을 지원하는 브링고는 목적지가 내장 데이터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해 어떤 목적지든 찾아갈 수 있는 우수한 검색기능을 갖췄으며, 실시간 교통정보도 제공한다. 구글 서치와 실시간 교통 정보 등 인터넷 데이터 사용 시에는 추가 데이터 요금이 부과된다.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Siri)와 연동,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드라이빙 가능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는 아이폰 4S와 아이폰5가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스 서비스 시리와 연동해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 간단한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첨단기능을 제공한다.

마이링크는 차량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시리와 연결하여, 날씨, 주변 음식점, 영화 정보, 연락처 등의 정보를 검색하거나 전화 걸기, 문자 보내기 등의 기능을 서비스한다.

마이링크와 시리는 운전 중 급하게 정보를 검색하거나 처리해야 할 일이 발생했을 때에도 음성 명령만으로 스마트폰을 제어하고, 처리 결과를 차량 스피커를 통해 제공함으로써 주행 편의성과 안전성을 한 차원 향상시켰다.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스마트 라디오 앱 스티처는 미국 전역의 라디오 방송과 CNN, BBC, TED 등이 제공하는 뉴스, 경제, 교육,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주제별 방송과 팟캐스트를 감상할 수 있으며, 재생중인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페이스북과 트위터에 공유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튠인은 전 세계 라디오 컨텐츠를 서비스하는 인터넷 라디오 앱으로 총 70,000여 개의 라디오 방송 채널을 기반으로, 원하는 노래, 가수, 쇼를 실시간으로 검색해 서비스하며, 튠인 프로(TuneIn Pro) 앱을 사용하면 되감기 및 녹음 기능까지 활용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 된 마이링크는 쉐보레 트랙스와 2월부터 출고되는 쉐보레 아베오와 크루즈에 적용되며, 기존 마이링크 장착 차량 구입 고객도 서비스 업데이트가 가능한 한국지엠 지정 서비스센터(추후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확인)를 방문하면 2월 22일부터 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