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 YGG 재팬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게임 업계의 일본 내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지원 확대

오아시스, YGG 재팬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게임 업계의 일본 내 블록체인 게임 마케팅 지원 확대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11.02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머들이 게이머를 위해 구축한 게임 최적화 친환경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가 일본 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발전 및 성장을 위해 블록체인 게임 길드인 YGG Japa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오아시스와 YGG Japan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게임 개발사들이 일본 게이머들을 겨냥할 수 있도록 현지 시장 네트워킹 기회와 마케팅 리소스를 제공해 일본 내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협업의 하나로 오아시스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게임 개발사들은 YGG Japan이 제공하는 마케팅 및 프로모션 서비스에 대한 우선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YGG Japan과 오아시스가 갖춘 광범위한 생태계를 활용해 추가적인 네트워킹 및 성장 기회를 갖게 된다.

오아시스 디렉터인 Daiki Moriyama는 “세계 3위 게임 시장인 일본은 관련 산업 발전의 기반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일본 정부가 현지 Web3 인프라 구축에 지속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어 블록체인 게임은 일본을 도약대로 삼아 전 세계적으로 성장할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 우리는 YGG Japan과 같은 강력한 생태계 파트너와의 협업으로 각각의 사업 전개보다 힘을 합친 협업이 더 파급력이 클 것이라 굳게 믿고 있다”며 “앞으로 전 세계 게임 개발사들이 일본 내 사업 확장 전략을 구축하도록 리소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YGG Japan 공동 창립자인 Tetsuya Fujiwara는 “거대한 게임 시장을 보유한 일본은 블록체인 게임 산업이 부흥하기에 유리한 입지를 갖췄다”며 “YGG Japan은 일본 최초이자 가장 기반이 탄탄한 게임 길드로 이 지역 게임 개발사들이 성장 과정에서 공통적으로 직면하는 각종 문제에 대응하면서 일본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개발사들이 마주한 이 같은 진입 장벽이 완화된다면, 더 많은 사용자를 블록체인 게임 산업으로 이끌고, 전체 생태계를 발전시킬 수 있다”며 “오아시스와의 이번 파트너십은 미래의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중인 더 많은 개발사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오아시스와 YGG Japan의 파트너십은 10월 25일 실시된 오아시스의 Mainnet 1단계 론칭에 뒤이은 것이다. Square Enix, SEGA, Bandai Namco Research, Ubisoft, Netmarble, NHN PlayArt, Neowiz, Com2us 등 다수의 메이저 게임사들이 초기 검증사로 참여한 가운데, 오아시스는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기반을 구축하고, 블록체인 게임이 메인스트림 업계에서 도입될 수 있는 토대 마련에 지속적으로 초점을 맞춘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