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설출판사, 시집 ‘어머니와 바느질’ 출간

형설출판사, 시집 ‘어머니와 바느질’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10.17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설출판사에서 신간 ‘어머니와 바느질’(저자 한동수)을 출간했다고 17일 밝혔다.

◇책 소개

“공학을 하는 사람이 시를 쓰네”

저자가 지난 10여년 동안 시를 쓰면서 주변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얘기다.

저자는 시에 대해 제대로 된 배움도 없이 시작했지만, 시에는 놀라운 치유력이 있다고 말했다. 시를 쓰면서 시도 때도 없이 치솟던 과거의 응어리진 감정이 가라앉았고, 힘들게 했던 과거 아픈 기억들은 시로 표현하며 승화됐으며 마음이 한결 가벼워지는 등 편안함을 느꼈기 때문이다.

발명이 그렇듯 시는 상상력이다. 저자는 시상을 떠올리고 머릿속에 그려진 시상을 그려내는 과정이, 발명가가 발명하고 이를 특허로 내기 위해 글로 정리하는 과정과 매우 비슷하며, 고독해야 발명이 잘 이뤄지는 것처럼 시도 고독의 밭에서 잘 성장한다고 말했다.

어머니와 바느질은 △1부 봄, 여름, 가을, 겨울 △2부 꿈과 행복, 고향/추억 △3부 휴식, 인생, 자화상 △4부 세상, 세월, 자유를 주제로 총 4부로 구성됐다. 또 시마다 주제와 어우러지는 사진을 더해 독자들의 몰입감을 높여준다.

저자는 40대 중반 수십 건의 발명을 하고 특허를 출원하고 나니 갑자기 시가 써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오래도록 내면에 갇혀 있던 응어리진 감정이 김밥 옆구리 터지듯이 흘러나온 느낌이 들었고, 그렇게 흘러나오는 감정의 물꼬를 시라는 수문을 통해서 열었다고 한다.

저자는 “어머니와 바느질이 독자에게 조금이라도 위로가 됐으면 한다”는 마음을 전했다.

어머니와 바느질을 비롯해 형설출판사의 다양한 서적은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