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하이브리드 신차 가격 인하…중고차 성적은 어떨까

K5 하이브리드 신차 가격 인하…중고차 성적은 어떨까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1.25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5 하이브리드 신차 가격 인하…중고차 성적은 어떨까

기아차가 2013년형 K5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이번 K5 하이브리드 신차는 사양 조정을 통해 가격이 다소 하락했다.

럭셔리 모델에 전자식 룸미러와 자외선 차단 글라스, 17인치 휠과 타이어 등의 사양을 기본으로 장착했다. 가격은 25만원이 올랐으나 이 같은 옵션 장착으로 실제 20만원 이상의 가격 인하 효과가 있다. 가장 높은 등급의 노블레스 모델은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 등을 기본 사양으로 적용, 디멘션 사운드 시스템 등 일부 시스템은 제외하면서 45만원 인하된 가격에 출시됐다.

하이브리드 차량은 친환경적이고 연비를 절감한다는 장점이 있지만, 차량 구입비와 별도의 유지비가 든다는 단점이 있어 그간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지는 못했었다.

다소 가격이 인하된 K5 하이브리드 신차 출시로 다시금 하이브리드 차량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중고차 성적은 어떨까.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http://www.carpr.co.kr)에 따르면, 고연비 차량의 대표격인 디젤과 하이브리드 중고차는 올 들어 중고차 조회수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간 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 엔진과 별도로 전기 모터가 부착되어 고가의 배터리 교체부담과 내구성에 대한 우려로 시세 하락폭이 커지는 등 비인기 중고차로 인식돼왔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하이브리드 차량은 초기 다소 비싼 차량가격과 소비자들의 인식 부족으로 부진한 판매량을 보였으나, 신차효과로 올 초부터 검색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근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매물등록이 증가하고 있어, 추후 하이브리드 중고차 거래가 활발해질 것을 예고한다. 카피알에 따르면, K5 하이브리드 신차발표 이후 K5 하이브리드 중고차의 조회수 및 상담건수가 전달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5 하이브리드는 2010년식 K5 프레스티지급 중고차의 경우 1,890~2,150만원선에 거래되고 있다.

카피알 관계자는 “국산중고차와 수입중고차를 막론하고, 고연비 차량으로 디젤차량이 선호되어 왔다”면서 “높은 가격 등 기존의 단점을 보완한 신차 출시로 하이브리드 차량이 다시 재조명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경기침체가 계속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고연비 인기 중고차로 대변되는 디젤 중고차의 인기를 하이브리드 중고차가 따라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