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탈코치 제갈길’ 박세영, 안쓰러운 과거 드러났다 ‘뭉클 눈물 연기’

‘멘탈코치 제갈길’ 박세영, 안쓰러운 과거 드러났다 ‘뭉클 눈물 연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9.2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탈코치 제갈길’ 박세영, 과거 첫 환자 정우에 ‘설움 폭발’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 캡처
사진제공 :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 캡처

‘멘탈코치 제갈길’ 박세영의 안쓰러운 과거가 드러났다. 

배우 박세영은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극본 김반디/연출 손정현)에서 박승하 역을 맡았다. 박승하는 정신과 의사 시절 맡은 첫 환자로 인해 병원을 그만두고 선수촌 심리지원팀 박사로 이직한 인물이다. 

9월 26일 방송된 ‘멘탈코치 제갈길’ 5회에서는 그동안 보여준 이지적인 모습과 달리 감정을 분출하는 박승하의 모습이 보여져 눈길을 끌었다. 10년 전 박승하와 제갈길(정우 분) 사이에 있었던 사연이 드러나면서 흘린 박승하의 눈물이 시청자를 뭉클하게 만든 것. 

박승하의 의사 인생을 뒤바꾼 문제의 첫 환자는 바로 제갈길이었다. 10년 전 정신 병원에서 제갈길 때문에 눈물 흘리는 박승하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박승하는 제갈길에게 “난 당신 하나 살려보겠다고 죽을힘을 다하고 있는데 왜 자꾸 죽으려고 하는 거냐”고 말하며 울음을 터뜨린 것. 이런 박세영의 설움 가득한 눈물 연기는 캐릭터 서사에 몰입도를 높였다. 

그런가 하면 두 사람은 그동안 묵혀왔던 이야기를 꺼냈다. 박승하는 “내가 한 마지막 말 때문에 어디서 진짜 죽어버린 것 같았다. 근데 죽기는커녕 남의 멘탈은 산산조각 내놓고 멘탈코치로 나타나냐”며 제갈길을 싫어했던 이유를 밝혔다. 이에 제갈길은 “나는 나 대신 울어주는 박승하씨 덕에 살았다”며 예상외의 말을 건넸고 박세영은 이를 듣고 난 후 박승하의 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냈다. 당황스러움, 의아함 등 복합적인 감정이 소용돌이치는 표정으로 박승하의 심경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특히 이번 회차에서는 박세영의 설움 가득 담긴 눈물 연기가 눈길을 끌었다. 박세영은 10년 전 박승하의 안쓰러운 사연과 감정을 담백하게 풀어내며 캐릭터의 매력에 숨을 불어넣었다. 과연 앞으로 전개될 이야기 속에서 박세영이 심리지원팀 박사 박승하를 어떻게 그려내 시청자를 사로잡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