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좋은땅출판사, ‘색소폰과 아코디언’ 출간

좋은땅출판사, ‘색소폰과 아코디언’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9.27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땅출판사가 ‘색소폰과 아코디언’을 펴냈다.

이 소설은 고된 삶 속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다. 잘나가는 직장을 다니고, 명문가의 여자 친구와 결혼을 앞뒀으며 커리어도 훌륭하지만, 치매에 걸린 아버지 때문에 모든 것에 지쳐 버린 형우와 어린 시절 아버지와 헤어진 후 다섯 살 지능의 오빠와 함께 고된 삶을 살면서도, 서로를 아끼고 의지하며 지내 온 은숙이 책 속의 주인공이다. 두 사람은 나 하나도 건사하기 힘든 세상에서 누군가의 존재를 책임져야 하는 무게를 지고 있다.

‘색소폰과 아코디언’은 ‘내가 이들에게서 위로를 받은 것처럼 다른 누군가도 이들을 통해 위로를 받을 수 있다면 참 좋겠다’란 권미경 저자의 바람으로 집필됐다. 가상인 소설을 무대 삼아 현실의 고민들과 어려움이 자연스레 녹아 있다. 때문에 우리가 사는 대한민국의 어느 지역에 ‘색소폰과 아코디언’의 주인공들이 살고 있을 것만 같다. 치매가 있는 만복과 지체 장애가 있는 진철, 그들을 둘러싼 환경 등을 사건으로 실감 나게 전개하고 있어 박진감과 로맨스를 함께 느낄 수 있다.

이 소설의 제목이기도 한 색소폰과 아코디언은 음색도 모양도 닮은 곳은 없지만 같이 연주될 때 색다른 음색을 내게 된다. 이처럼 은숙과 형우, 진철과 만복에게도 서로의 삶이 맞닿으며 변화가 찾아온다. 이 소설에는 누군가의 고단한 삶에 따듯한 위로를 건네는 기적과도 같은 이야기가 담겨 있다.

‘색소폰과 아코디언’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