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상품 비교 가입 젊을수록 유리~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암보험 상품추천받고 준비하자~

암보험상품 비교 가입 젊을수록 유리~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암보험 상품추천받고 준비하자~

  • 생활뉴스팀
  • 승인 2022.09.22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보험상품 비교 가입 젊을수록 유리~ 암보험 비교사이트에서 암보험 상품추천받고 준비하자~

병은 언제나 예고 없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갑작스러운 목돈 지출에 자녀의 대학 등록금을 포기하거나 전세금을 빼는 극단적인 상황은 드라마에서나 나올 것 같지만, 사실 우리 나라 인구 3명 중 1명은 비싼 치료비에 치료를 포기하고 있다고 한다.

실손보험을 가입해두면 암 등 중대질병에 대한 실손 금액을 보상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암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암에 걸리면 본인은 물론 가족들까지 간병을 위해 직장을 그만두는 상황도 벌어질 수 있다. 국내 사망원인 1위가 암으로 인한 사망인 만큼 암 발병 위험에 대비하기 위한 암보험 준비는 필요하다. 

여건 상 그게 어렵다면 환자를 케어할 수 있는 간병인을 고용해야 하는데 이 비용 역시 만만치 않으며, 또 환자의 경제활동 부재로 인한 생활비 부족 역시 감당하기 힘들어진다. 이럴 때 암보험에서부터 받을 수 있는 암 진단금을 활용하면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이는 암에 걸렸을 때 목돈으로 받을 수 있는 보험금으로, 본인이 미리 설정한 한도만큼 보장된다. 앞서 말 했듯 활용도가 매우 높은 보험금이므로 암보험 가입 시 암 진단금 한도는 높을수록 암 발병 시 큰 목돈을 수령할 수 있어 유리하다.

암보험은 비갱신형 암보험과 갱신형 암보험으로 나눌 수 있는데, 갱신 암보험의 경우 초기에는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일정 주기와 병력에 따라 갱신될 수 있어 갈수록 보험료 부담이 커진다는 단점이 있다. 비갱신 암보험은 처음 가입한 보험료 그대로 전기간 보장받을 수 있다. 암보험에 대한 높은 손해율은 지속적인 보험료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볼 때는 비갱신형을 선택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보험에 따라 주 계약만 비갱신형으로 설정되어 있고 기타 특약은 갱신형일 수 있기 때문에, 초기 가입 설계 시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다.

최근 암보험은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장범위, 재진단암(재발암 2차보장) 보장여부, 암보험 가입순위, 암보험 가입요령, 보험료 가격, 납입기간, 혜택, 만기 기간, 담보 및 특약 구성이 전부 다를 수 있고, 연령, 가족력, 과거 병력에 따라서도 보험료 책정은 천차만별이다. 초보자로서 모든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하는 과정이 어렵다면 보험사의 상품들을  활용하여, 암보험 비교표 등을 비교해보고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받는 과정이 필요하다. 보험료부터 보장 내용까지 살펴본 후 본인에게 가장 특화된 상품을 선택하는 편이 좋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