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블록체인,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 발간·무료 배포

도서출판 블록체인,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 발간·무료 배포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9.21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레컴스코리아가 운영하는 도서출판 블록체인의 격주간 ESG테크가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는 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ESG)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기업 경영진 및 관련 업무 종사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목적으로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 2022 Fall’을 21일 발간했다.

이번에 선보인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 2022 Fall’은 글로벌 ESG 전문 솔루션 기업인 그린스톤(Greenstone)이 발간한 ESG 용어집을 토대로 국내 상황에 맞는 여러 정보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대한경영학회 ESG연구회와 ESG메타버스발전연구원이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 2022 Fall을 위한 추가 자료를 제공하고, 감수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대한경영학회장인 숙명여대 문형남 경영전문대학원 교수는 “지속가능성 및 ESG 용어를 제대로 알면 ESG의 미래가 보인다”며 “ESG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천하면, ESG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SG테크 이성주 발행인 겸 편집장은 “이번에 발간된 용어집은 버전으로 치면 0.9 정도라고 할 수 있다”며 “이는 앞으로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보강하겠다는 의미”라고 밝혔다.

디지털 버전으로 선보인 지속가능성 & ESG 용어집 2022 Fall은 무료로 배포된다.

한편 격주간 ESG테크는 ‘ESG 인에이블러로서의 기술’에 초점을 맞춰 최신 정보와 뉴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