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2차 예고편 웃음X공감 콜라보, 하이퍼리얼리즘 코미디 출격! 2차 예고편 공개

웨이브 오리지널 위기의 X 2차 예고편 웃음X공감 콜라보, 하이퍼리얼리즘 코미디 출격! 2차 예고편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8.1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대로 망할 순 없다! 저세상 텐션 스타트업 ‘루시도’ 입성
웨이브(wavve)
사진제공 : 웨이브(wavve)

‘위기의 X’가 웃음과 공감으로 꽉 채운 하이퍼리얼리즘 코미디의 탄생을 알렸다.

오는 9월 2일(금) 공개되는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 (연출 김정훈, 극본 곽경윤, 기획 스튜디오웨이브, 제작 커버넌트픽처스, 블라드스튜디오, 공동제작 안나푸르나필름)측은 19일, 모든 'X'들의 과몰입을 부르는 2차 예고편을 공개했다. '웃음 치트키' 연기 고수들의 신들린 코믹 포텐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위기의 X’는 희망퇴직, 주식떡락, 집값폭등까지 인생 최대 하락장을 맞은 위기의 ‘a저씨’(권상우 분)가 인생 반등을 위해 영끌(영혼까지 끌어 모은)하는 현실 격공 코미디다. ‘해적2: 도깨비 깃발’, ‘탐정: 더 비기닝’, ‘쩨쩨한 로맨스’ 등을 통해 위트 넘치는 연출로 주목받은 김정훈 감독과 ‘SNL 코리아’ 시리즈, ‘연애혁명’, ‘빅 포레스트’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곽경윤 작가가 만나 공감의 차원이 다른 현실밀착형 코미디를 선보인다. 여기에 권상우, 임세미, 성동일, 신현수, 박진주 그리고 이이경이 열연을 펼친다.  

공개된 2차 예고편은 a저씨의 절규로부터 시작된다. 그를 가장 먼저 후려친 건 갑작스러운 권고사직이다. 한때 최연소 차장을 달았을 정도로 잘 나갔던 a저씨. 거세게 한 방 먹은 그는 막막한 앞날에 몸부림친다. 아내 미진(임세미 분) 몰래 적금까지 탈탈 털어 자신만만하게 손댄 주식은 마이너스의 향연이 이어진다. 주식 떡락도 버거운데 신체노화와 원형탈모까지 어퍼컷을 날리는 환장의 현실에 a저씨는 이번 생은 망했음을 실감한다. 

그러나 좌절은 금지, a저씨에게 기회가 찾아온다. 기발하고 똘기도 충만한 MZ 청춘 가득한 스타트업 ‘루시도’에서 인생 리부팅을 시작한 a저씨. ‘내가 망할 것 같아?!’라는 패기 넘치는 문구는 그의 새로운 도전을 기대케 한다. 이어진 영상 속 예사롭지 않은 스타트업 ‘루시도’의 모습도 흥미진진하다. 꿈은 제2의 잡스이지만, 현실은 잡음 메이커인 CEO, 허세 충만한 이탈리아 유학파 출신 이사, ‘파이어족’ 김대리까지. 어쩐지 ‘루시도’에서의 인생 2막도 험난해 보이긴 마찬가지. 지나치게 자유로운 사장 앤디정(신현수 분)과 이사 우진(이이경 분)은 시도 때도 없이 욕설과 주먹을 날려 a저씨의 영혼을 털고, 파이어족을 꿈꾸는 김대리(박진주 분)의 짠내는 a저씨를 당황하게 만든다. 노련함을 장착한 a저씨와 기발한 요즘 청춘들, 지금까지의 삶의 방식을 깨는 저세상 텐션인 이들과 인생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웃음 치트키 배우들이 펼치는 코믹 시너지는 기대를 배가시킨다. 권상우는 정 많고 허세도 많은 a저씨의 미워할 수 없는 인간적인 매력을 능청스럽게 그려내는 것은 물론, 인생 리부팅을 위한 a저씨의 갓생 성장기를 다이내믹하게 풀어낸다. 아내 미진 역의 임세미, 동네 명의 허준을 맡은 성동일 역시 응축된 코믹 포텐을 터뜨린다. 특히 영화 ‘탐정: 더 비기닝’, ‘탐정: 리턴즈’ 시리즈에서 콤비로 맹활약했던 권상우와 또 한 번 선보일 코믹 시너지는 최고의 관전 포인트. 묘한 동질감을 나누는 a저씨와 ‘허준’의 관계가 시원한 웃음 속 뼈 때리는 공감을 선사한다.‘루시도’팀의 하드캐리도 기대를 모은다. 신현수, 박진주 그리고 이이경은 개성 강한 캐릭터들에 완벽하게 빙의해 몸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를 보여줄 전망. 인생 역전을 꿈꾸는 청춘들의 뜨거운 열정이 a저씨와 만나 어떤 케미를 일으킬지 기대심리를 자극한다.

2차 예고편이 공개되자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는 “연기가 다 했다. 쿠키영상까지 빵 터짐” “권상우, 성동일 조합이면 코미디 최강” “처절한데 그래서 웃겨. 공감 200%! 뼈 때리는 웃음이란 이런 것” “권상우 연기 주 종목 웃음이네” “루시도 대체 뭐 하는 회사임” “캐릭터 하나하나 범상치 않군”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한편, 웨이브 오리지널 드라마 ‘위기의 X’는 오는 9월 2일(금) 공개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