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정상화 추진과 국정조사 반대를 위한 노. 사. 민. 정 정상화 추진위 발족

쌍용자동차 정상화 추진과 국정조사 반대를 위한 노. 사. 민. 정 정상화 추진위 발족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1.17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서 서명, 대 시민 선전전, 기자회견, 단체행동 등 국정조사 반대활동 즉각 시행 결의

쌍용자동차 정상화 추진과 국정조사 반대를 위한 노. 사. 민. 정 정상화 추진위 발족
청원서 서명, 대 시민 선전전, 기자회견, 단체행동 등 국정조사 반대활동 즉각 시행 결의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이유일; www.smotor.com)는 17일 오전 10시 평택공장에서 노(勞)∙사(使)∙민(民)∙정(政) 대표들이 모인 가운데 쌍용자동차 정상화 추진 및 국정조사 반대를 위한 「쌍용자동차 정상화 추진위원회 발족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발족식에는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와 김규한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이재영 국회의원, 김선기 평택시장, 김태정 경기도 일자리정책과장, 강명환 평택시민단체 협의회 회장 등 노∙사∙∙민∙정 대표들이 참석해 쌍용자동차 정상화를 위해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노∙사∙∙민∙정 발족식은 정치적 명분에 의한 국정조사 논란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쌍용자동차에 대해 노∙사는 물론 민∙정 이 적극 지원하며 지역사회가 함께 힘을 실어주기 위해 마련 된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

지난 2009년 이후 경기 회복을 바라며 희망을 갖던 평택 지역경제는 지속되는 경제불황과 쌍용자동차 문제로 인한 농성이 끊이지 않는 등 사회적 혼란이 가중되며 큰 피해를 입고 있다.

따라서 쌍용자동차의 정상화를 위한 동참만이 이러한 지역 사회적 혼란을 해결하는 첩경임은 물론 무엇보다 쌍용자동차에 대한 지속가능 경영 여건과 11만 일자리, 평택경제 등이 우선 보장되어야 한다는데 공감대가 형성되어 이번 추진위원회 발족이 이뤄진 것이다.

정상화 추진위원회는 오늘 발족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반대 청원서 서명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며, 21일 대시민 선전전을 거쳐 22일 기자회견을 갖고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등에 청원서를 전달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는 2009년 파업 이후 쌍용자동차 전 임직원은 물론 협력업체, 판매대리점, A/S 네트워크 등 전 부문이 혼연일체가 되어 뼈를 깎는 고통분담과 희생을 바탕으로 정상화의 기반을 다지고 있으며, 지난 10일 사회적 갈등을 봉합하고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무급휴직자 전원 복직이라는 의미 있는 결단을 내린 바 있다.

특히 무급휴직자 전원 복직 합의는 지역사회의 쌍용자동차에 대한 지지를 바탕으로 노사를 비롯한 쌍용자동차 전 임직원이 일자리 나누기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대승적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고 덧붙였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쌍용자동차 국정조사 논란은 금융당국과 법원에 의해 이미 정당성과 합법성이 입증된 문제에 대한 것으로 회사의 정상화와도 다분히 거리가 있다”며 “이로 인해 쌍용자동차 정상화가 차질을 빚는 다면 관련 종사자 약 11만 명의 고용문제에도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이는 국가 및 지역경제에도 적지 않은 파급 영향을 불러 올 수 있다.”라고 말했다.

노동조합 김규한 위원장도 “ 어느 누구도 쌍용자동차 정상화에 관심을 가진 곳이 없었던 지난 3년 이었다”며 “ 지금 절실한 것은 국정조사가 아니고 물량확대를 통해 사람을 받아들일 수 있는 여건을 만드는 게 시급한 만큼 모두가 회사 살리기에 나서달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