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시립구로청소년센터, 청소년과 함께하는 미래·진로 인터뷰 ‘미래를 찾아서’ 진행

시립구로청소년센터, 청소년과 함께하는 미래·진로 인터뷰 ‘미래를 찾아서’ 진행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8.05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관장 김성곤)는 5일부터 청소년들의 미래 사회 적응력을 높이고, 진로 탐색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미래·진로 인터뷰 ‘미래를 찾아서’ 영상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2022년 6월부터 진행된 ‘미래를 찾아서’는 전국 최초 마을형 대안학교 다다름학교(운영 구로청소년센터) 재학생 김세훈 학생과 함께 청소년의 시선으로 기획하고 추진했다.

미래 사회 및 진로와 밀접한 3분야(ESG·메타버스·디자인)에 대한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관련 기업(스마일게이트 퓨처랩,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 씨웨어 바이 더 지니어스)에 방문해 직접 인터뷰하는 과정을 통해 청소년 맞춤형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었다.

‘미래를 찾아서’는 5일 오전 9시부터 시립구로청소년센터 및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성곤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 관장은 “미래 사회 및 진로에 대한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성찰이 중요하다”며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다각도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로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및 활동 허브 역할을 해온 서울시립구로청소년센터는 4차 산업 특성화 기관으로 관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장비와 소극장, 동아리실, 체육관 등의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와 같은 자원을 활용해 구로 지역 청소년들의 4차 산업 및 진로직업 체험, 그리고 휴식과 교류의 장으로 거듭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