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땅출판사, ‘사랑의 교육학’ 출간

좋은땅출판사, ‘사랑의 교육학’ 출간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7.0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땅출판사가 ‘사랑의 교육학’을 펴냈다.

‘사랑의 교육학’은 경신고등학교 교목으로 재직 중인 최근윤 저자가 어떻게 사랑의 삶을 살 수 있을지, 미래 세대에 좋은 세상을 물려줄 수 있을까를 고민하며 쓴 책이다. 특히 그는 학교와 교회에서 다음 세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섬기며, 사랑의 삶으로 성취하는 좋은 삶, 좋은 세상에 대한 꿈과 비전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썼다.

사랑은 어떻게 알 수 있고, 어떻게 배우고, 어떻게 하면 사랑의 삶을 살 수 있을까. 사랑이란 단어는 아름답지만, 정작 사랑하는 것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특히 우리는 사랑을 자신의 경험과 본성에서 자연적이고 개인적인 것으로 여기는 경향이 있다. 사랑을 진지하게 배우고, 사랑할 능력을 갖춰야 한다는 사실에는 무관심하다. 우리 삶에서 가정, 학교, 사회에서 사랑을 교육적인 방법으로 배운 경험을 되돌아보면 거의 없었다.

사람에 대한 고백과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은 문학이나 영화나 음악, 예술, 인문학에서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사랑의 본질과 의미를 제대로 알고 있지 않다. 좋은 인간, 좋은 삶, 좋은 세상은 사랑으로 이뤄진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 사랑에 대해 진지하게 묻고, 사랑할 능력을 갖춰 사랑으로 참된 삶을 살 수 있는 사람들이 된다면 세상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다.

최근윤 저자는 “예수님이 가르치는 본질이 곧 사랑이고, 어떻게 사랑할 수 있는가에 대한 교육적 대안으로 제시하는 것이 집필 동기가 됐다”고 말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사랑의 의미와 원리를 발견하고 사랑할 능력을 갖추는 데 조금이나마 유익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사랑의 교육학’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