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호주오픈 후원 2018년까지 연장한다

기아차, 호주오픈 후원 2018년까지 연장한다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3.01.1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호주오픈 후원 2018년까지 연장한다.

기아차가 세계 4대 테니스 대회인 호주오픈에서 또 한번 도약을 준비한다.

기아자동차㈜는 10일 호주오픈 메이저 스폰서(Major Sponsor) 계약을 2018년까지 연장했다고 밝히며, 다음주부터 시작하는 ‘2013 호주오픈’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기아차는 이번에 2018년까지 호주오픈 메이저 스폰서 계약을 연장하게 되면서 지난 2002년 첫 후원을 시작한 이래 17년 연속 이 대회의 후원사로 활약하게 됐다.

또한 이날 대회 공식 차량으로 K5, 뉴 쏘렌토R, 카니발 등 총 101대의 차를 전달하면서 ‘2013 호주오픈’ 마케팅에 첫 발을 뗐다.

기아차 관계자는 “코트 위에서의 열정과 역동적인 모습은 기아차 브랜드와 잘 어울려 오랫동안 호주오픈을 후원해 왔다”며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앞으로 호주오픈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 10여 년간 호주오픈 후원을 통해 매년 홍보효과를 높여 왔으며, 특히 아태지역 및 테니스 팬 층이 가장 많은 유럽 시장 등을 중심으로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 첫 해인 2002년 약 7,900만 달러(미화 기준)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을 시작으로 2012년 대회에는 약 3억 5,000만 달러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 조사 결과 분석했다.

판매에 있어서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같은 시기 약 3배의 판매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 지역에서는 약 5배 이상의 판매 증가를 보여 호주오픈을 통한 전세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크게 기여했음을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기아차는 2013년 호주오픈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우선 기아차는 10일(목) 김종우 기아차 호주판매법인 법인장과 스티브 우드(Steve Wood)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주 멜버른파크에서 호주오픈 공식 차량으로 프라이드 5대, K3 1대, K5 10대, 뉴 쏘렌토R 14대, 카니발 71대 등 총 101대 전달식을 가졌다.

스티브 우드(Steve Wood)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는 “기아차가 호주오픈 메이저 스폰서 계약을 5년 더 연장한 것에 대해서 매우 기쁘다”며 “기아차는 호주오픈을 오랜 시간 동안 후원하고 있는 회사로 2018년까지 성공적인 동반자 관계가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호주오픈 대회 기간 동안 경기장 내 광고판 설치, 대형 전광판 광고 시행은 물론 전세계 26개국에서 선발된 53명의 기아차 고객들을 초청, 호주오픈 경기 관람 및 멜버른 현지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오스트레일리아(Kia Lucky Drive to Australia)’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전세계 12개국이 참가한 ‘아마추어 호주오픈’, ▲호주오픈 테니스 코트를 누비고 현지 문화체험도 즐기는 ‘볼키즈 프로그램’, ▲기아 차량(뉴 쏘렌토R)에 탑승한 호주오픈 참가 주요 선수 및 유명인사들의 인터뷰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오픈 드라이브(The Open Drive)’, ▲페이스북 팬 페이지에 호주오픈 주요 내용 공유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소셜 네트워크(SNS) 마케팅, ▲호주오픈 공식 홈페이지(http://www.australianopen.com) 내 ‘기아 팬 오브 더 데이(Kia Fan of the Day)’ 코너를 운영, 매 경기 최고의 팬으로 선정된 25명의 사진을 게재하고 투표로 최종 3인을 선정해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호주오픈 연계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