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엘리트 신입사원 남윤수, 스마트한 변신 전격 공개! ‘선출’ 동기 김세정과 극과 극 케미 기대 ↑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엘리트 신입사원 남윤수, 스마트한 변신 전격 공개! ‘선출’ 동기 김세정과 극과 극 케미 기대 ↑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6.2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윤수, 웹툰이라는 미지의 세계에 첫발 내디딘 신입 편집자 ‘구준영’ 역 맡아
빈지웍스, 스튜디오N
사진제공 : 빈지웍스, 스튜디오N

SBS ‘오늘의 웹툰’이 엘리트 신입사원으로 분한 남윤수의 스마트한 변신을 전격 공개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기획 스튜디오S/제작 빈지웍스, 스튜디오N)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남윤수는 엘리트 코스만 걸어온 네온 웹툰 편집부 신입사원 ‘구준영’ 역을 맡았다.

준영은 실패를 모르는 인생을 살아온 엘리트로 최선보단 최고를 지향해온 인물. 어디에서나 주목을 받아왔기에 IT 기업 ‘네온’의 핵심 인재로 키워질 것이라는 자신감과 다르게 ‘웹툰 편집부’라는 낯선 부서에 배정되며 혼란을 겪는다.

오늘(23일) 공개된 스틸컷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건 바로 남윤수의 연기 변신. 이전 작품을 통해 다정한 사랑꾼으로 서브 앓이를 일으켰던 그에게서 훈훈한 미소가 쏙 빠진 것. 대신 냉철한 이성과 인텔리한 아우라를 장착, ‘차도남’의 옷을 입었다. 그가 스마트한 변신으로 또다른 여심을 저격하리란 예감이 샘솟는 대목이다.

무엇보다 극과 극의 배경을 가진 신입사원 동기 온마음 역의 김세정과의 케미 역시 주목해서 봐야 할 포인트다. ‘선출’(운동선수 출신)의 열정과 근성으로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마음과 달리, 최고만을 지향해왔던 준영은 마음에 들지 않는 부서에 배치돼 방황하며 모든 일을 시니컬하게 본다. 마음의 남다른 에너지가 제동이 걸린 준영의 ‘갓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두 사람의 극과 극 동기 케미에 궁금증이 심어진다.

‘오늘의 웹툰’ 제작진은 “배우 남윤수가 전작과는 전혀 다른 옷을 입고 역할에 완벽하게 녹아들었다. 그의 극적인 변신을 기대하셔도 좋다고 자신한다”고 전하며, “더불어 단 한 번의 실패 없이 ‘갓생’을 살아온 준영이 처음으로 방황과 갈등을 겪고, 자신과 다르다고 생각했던 동기 온마음에게 영향을 받으며 써 내려갈 또 다른 청춘 레벨업 성장기 역시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너의 목소리가 들려’, ‘피노키오’,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의 조수원 감독이 연출을 맡아, SBS 금토드라마의 성공 계보를 잇는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늘의 웹툰’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7월 29일 금요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