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대세 배우 김세정의 사내맞선? 이번엔 사내맞‘짱'이다! 좌충우돌 신입 웹툰 편집자 ‘온마음’ 역으로 오피스물 도전!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 대세 배우 김세정의 사내맞선? 이번엔 사내맞‘짱'이다! 좌충우돌 신입 웹툰 편집자 ‘온마음’ 역으로 오피스물 도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6.2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긍정의 아이콘 김세정, 웹툰계 햇살 ‘온마음’에 몰입 완료!
빈지웍스/스튜디오N
사진제공 : 빈지웍스/스튜디오N

대세 배우 김세정이 이번엔 ‘사내맞선’이 아닌 사내맞‘짱’으로 돌아온다. SBS ‘오늘의 웹툰’에서 좌충우돌 신입 웹툰 편집자 ‘온마음’ 역을 맡아 로맨틱 코미디에 이어 오피스물까지, 장르 불문 연기 도전을 이어간다.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기획 스튜디오S/제작 빈지웍스, 스튜디오N)은 오늘(21일), 긴 머리를 싹둑 잘라 ‘똑단발’로 변신, 상큼함과 발랄함을 장착한 김세정의 스틸컷을 최초로 공개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긍정의 아이콘’ 김세정이 늘 밝고 당찬 성격의 ‘온마음’에 완벽하게 빙의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키는 동시에, 단발병을 유발하는 새로운 ‘단발좌’의 탄생을 알렸다.  

‘오늘의 웹툰’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온마음은 올림픽 국가대표의 꿈을 뒤로하고 네온 웹툰 편집부에 입사해 새로운 꿈에 도전하는 열혈 청년이다. 피 터지는 경쟁률의 신입사원 면접에서 ‘열정’과 ‘근성’을 인정받아 합격했다.

이러한 열정과 근성의 '온마음'은 배우 김세정의 실제 모습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긍정적인 마인드와 밝은 에너지 등 성격적인 측면에서도 완벽한 맞춤형 캐스팅이라는 기대가 지배적이다. 이에 김세정 역시 “마음이는 내 본캐와 싱크로율 100%다”라고 인정하며,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번에 첫 공개된 스틸컷 속 김세정은 직장인 수트를 갖춰 입고 설렘과 기대감 가득한 표정으로 네온 웹툰에 첫 출근하는 온마음을 연기하고 있다. 김세정 특유의 환한 미소와 밝은 기운은 이미지만으로도 네온 웹툰의 ‘햇살 편집자’ 온마음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녹록지 않은 제2의 인생을 시작하는 그녀를 두 주먹 불끈 쥐고 응원하게 만드는 대목이다. 

제작진은 “김세정은 촬영을 거듭할수록 더할 나위 없는 100% 딱 맞춤 캐스팅이란 걸 입증하고 있다. 덕분에 현장에도 해피 에너지가 가득하다”는 분위기를 전했다. 더불어 “우리의 일상에서 웹툰이 떼려야 뗄 수 없는 콘텐츠가 된 시대, 그동안 알지 못했던 웹툰 작가들의 일상과 고충, 그 뒤에서 묵묵히 서포트하는 ‘그림자 아티스트’ 같은 웹툰 편집자들의 치열한 일상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SBS 금토드라마의 성공 계보를 잇는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오늘의 웹툰’은 인기리에 방영 중인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7월 29일 금요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