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리소코리아, 분당 출력 속도 165매의 초고속 잉크젯 프린터 ‘GL9730’ 공식 출시

리소코리아, 분당 출력 속도 165매의 초고속 잉크젯 프린터 ‘GL9730’ 공식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6.2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인쇄기 전문 기업 리소코리아(대표 아키모토 에이고)가 분당 출력 속도가 165매로 오피스용 프린터 기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컴컬러 GL 시리즈 중 고사양 모델인 ‘GL9730’ 모델을 공식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GL9730’ 모델은 문서 출력량이 많은 사무실 및 관공서뿐만 아니라 상업용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를 타깃으로 하는 프로페셔널 프린터 제품이다. 빠른 속도를 자랑해온 전 세대 모델인 ‘GD9630’보다 시간당 300장을 더 출력할 수 있으며, 오피스용 프린터 기준 세계 최고 속도를 구현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 제품은 최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친환경 프린터로서의 강점을 지니고 있다. 고속 인쇄를 실현하면서도 열을 발생시키지 않아 상대적으로 낮은 전력을 소비하고 드럼, 퓨저, 전송 벨트 등 소모품도 사용하지 않아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부품 교체를 최소화해 폐기물 발생도 줄인다. 또한 토너 기반의 프린터와 달리, 오존 또는 토너 입자를 배출하지 않아 친환경적인 인쇄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GL9730’ 모델은 고품질 고속 인쇄는 물론,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효율성이 높고 내구성이 뛰어나 문서 제작 및 비즈니스의 모든 인쇄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다. 고유한 잉크젯 프린터 헤드와 복잡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하는 대용량 SSD를 통해 초고속 단면/양면 인쇄를 지원한다. FORCEJET 엔진을 장착해 고속 출력 시에도 인쇄 범위의 오차를 최소화하고, 빠르고 안정적으로 용지를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색상 재현율을 높이는 잉크(블랙, 시안, 마젠타, 옐로우, 그레이)로 안정적으로 출력할 수 있으며, 특히 블랙 컬러는 600*600dpi의 해상도로 보다 정밀하고 깨끗한 인쇄 품질을 표현한다.

이 제품은 리소의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개발한 유성 안료 잉크와 열을 발생시키지 않는 인쇄 시스템으로 고속 출력 시에도 용지가 고르게 출력된다. 이를 통해 후처리 기능으로 빠르게 전환할 수 있어 다양한 용지 크기와 유형, 두께에 대응해 책부터 카드, 봉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작물을 만들 수 있다.

폴더 유닛(Folder Unit)을 사용하면 Z-접지, Z-혼합 접지, 안쪽-바깥쪽으로 3단 접지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후처리 옵션인 퍼펙트 바인더, 메일 피니셔 등으로 제본 및 우편물을 시간당 62권 자체 제작할 수 있다. 메일피니셔는 우편물 2430통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4000매의 대용량 급지대 및 배지대를 장착하면 대용량 인쇄 작업 수요를 원활히 충족할 수 있다.

리소코리아 조의성 부사장은 “GL9730 모델은 1분에 165매 출력이라는 빠른 인쇄 속도를 구현한 제품으로 고비용, 관공서, 교육시장, 의료 시장뿐만 아니라 컴팩트한 크기로 공간 효율성이 높고, 내구성과 가성비가 뛰어나 상업 인쇄 업계의 라이트 유저에 적합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GL9730’은 판교 본사에 마련된 쇼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 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