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 주식 전쟁에 뛰어든 염정아, 맘 졸이면서도 지켜보게 되는 이유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 주식 전쟁에 뛰어든 염정아, 맘 졸이면서도 지켜보게 되는 이유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6.1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범하게’ 살기 위해 발버둥 치는 염정아의 주식 한탕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SLL
사진제공 :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SLL

JTBC ‘클리닝 업’ 염정아의 인생 한방 프로젝트가 점점 대담해지고 있다. 이에 시청자들 역시 맘을 졸이며 주식 전쟁에 뛰어든 그녀의 도전기를 지켜보고 있다. 발칙한 욕망 뒤에 가려진 서글프면서도 절실한 현실에 감정을 이입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연출 윤성식, 극본 최경미, 제작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SLL)은 주식으로 ‘한방’을 노리는 겁 없는 미화원 언니들 어용미(염정아), 안인경(전소민), 맹수자(김재화)의 인생 ‘떡상’ 프로젝트를 그려내고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본격적인 ‘싹쓸이단’의 결성을 알렸고, 용미가 내부 거래자 모임에 입성, 더 대담하게 스케일을 키워가고 있다. 그만큼 심장이 튀어나올 것 같은 긴장감과 위험도도 함께 증폭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시청자들 역시 왠지 모르게 용미의 전쟁에 동참하게 된다. 

하루를 쪼개고 또 쪼개 살아가고 있는 용미. 아이 하나 업은 채 하나를 씻기고, 꾸벅 꾸벅 졸면서 유축기를 돌리던 고된 독박 육아 시절은 지났지만, 금쪽같은 두 딸을 홀로 키울 경제력을 겸비하려면 ‘투잡’, ‘쓰리잡’도 모자랄 정도로 뼈가 빠지게 일을 해야 했다. 그러나 하루하루 잘 살아보려고 이렇게나 발버둥치는 용미의 인생은 뜻대로 흘러가지 않았다. 버는 족족 사채 빚을 메워야 했고, 그 사정을 알고 있는 전남편 진성우(김태우)는 호시탐탐 아이들을 데려가려 했다. 

용미가 살아가는 이유이자 삶의 전부인 두 딸들도 이따금씩 엄마의 속을 썩였다. 없는 형편에 맛있는 걸 많이 못 사줘서인지 작은 딸 진시아(김시하)는 마트에서 초콜릿을 슬쩍하는 바람에 엄마의 마음을 아프게 했고, 사춘기를 겪고 있는 중학생 큰 딸 진연아(갈소원)는 “엄마 우리 키울 돈도 없잖아”라는 날선 말로 마구 생채기를 냈다. “니들 얼굴 볼 시간도 없고, 이 손 마를 날도 없고, 그렇게 일해도 나 돈도 없어”라며 서글프게 토해낸 한 마디는 아등바등 살고 있는 그녀의 짠한 현실을 대변하고 있었다.

전남편의 말마따나 “아슬아슬 위태위태, 살 얼음판을 걷는 인생” 속에서, 용미에겐 일확천금을 움켜쥘 수 있는 기회가 절실하고 절박했다. 당장의 생존 앞에서 눈을 질끈 한번 감고 싶었다. 자신보다 훨씬 더 잘 먹고 잘 사는 베스티드 투자증권 직원들도 양심의 가책 없이 내부자 거래에 가담하고 있는 데다가, 미화원이라는 이유로 그들에게 무시를 당하자, 용미는 더 발칙해지기로 결심했다. 

용미는 그렇게 불구덩이로 뛰어들었다. 그렇게까지 해서 바라는 건 두 딸과 함께 남들처럼 ‘평범하게’ 사는 것이다. 이에 ‘진연아’라는 거짓 신분까지 노출하며 내부 거래자 모임에 들어간 용미. 그 발칙한 반란이 과연 그토록 원했던 ‘평범함’이란 결말로 귀결될 수 있을지는 용미의 파란만장한 인생 상한가 도전기를 끝까지 지켜보고 싶은 이유가 됐다. ‘클리닝 업’은 매주 토, 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