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파슬미디어, 후불제 간편결제 서비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 출시

파슬미디어, 후불제 간편결제 서비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 출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6.14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택배 포탈 서비스 로지아이와 택배파인더 앱 운영사인 파슬미디어가 후불제 간편결제 서비스인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4일 밝혔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는 택배가 최종 발송된 시점에 택배 운임이 결제 처리되는 후결제 방식의 결제 서비스다.

대부분의 택배 예약 서비스는 택배 예약 과정에서 택배 운임을 미리 결제해야 하는 선결제 방식이어서 결제 과정에서 불편함은 물론 예약 취소, 예약 내용 변경 등으로 인한 결제 취소나 환불 과정에서 고객 불만이 많이 발생했다.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는 기존 선불제 택배 예약 서비스의 고객 불만 요소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로, 방문 택배 예약 후 택배 기사가 물품을 수거한 시점, 편의점 택배 예약 후 편의점에 방문해 택배를 접수한 시점에 각각 택배 운임이 자동 결제된다.

파슬미디어는 택배페이 시점결제 서비스 도입 이후 결제, 환불 관련 고객 민원이 기존 선결제 방식에 비해 80% 이상 감소됐다고 설명했다.

택배페이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오픈 반년 만에 등록회원 10만 명을 넘어서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택배페이 이용자는 시점결제 서비스뿐 아니라, 택배 물품 파손 및 분실 시 최대 100만원까지 보상되는 택배보상 서비스와 무제한 반품할인 서비스 등의 혜택도 제공받을 수 있어 택배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