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료비교! 비갱신형 암보험보험사이트에서 암보험비교견적 받아보자!

암보험료비교! 비갱신형 암보험보험사이트에서 암보험비교견적 받아보자!

  • 생활뉴스팀
  • 승인 2022.06.13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은 언제나 예고 없이 찾아오기 마련이다. 특히, 암은 50대 이후 급격하게 발병률이 늘어나는 중대 질병이지만근래 들어 들어의 통계자료들을 보면 50대 이하라고 해서 안심할 수도 없다. 암은 가족력 등 유전적인 요인이 높은 편이지만근래 들어 들어에는 젊은 세대의 서구화된 식단과 자극적인 식습관 및 스트레스가 원인일 것이다. 젊은 층에도 안심할 수도 없는 암보험은 나이가 많아 질수록 보험료도 오르고 보장도 불리한 이유로 일찍 대처할수록 싼 비용으로 유리한 담보를 구성할 수가 있겠다. 특히 가족력이 있다면 해당 암에 대한 보장을 더 높여서 대처하는 것이 보탬이 된다.

이러한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암 보험에 가입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에 따른 암 보험의 종류가 천차만별이다. 보장되는 암 종류 범위부터 금액까지 제각기 다 달라 암 보험만 여러 개 가입한 사람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암 보험 가입 전에 어떤 것을 주의해야 할까?

▲어떤 보장을 강화 할 것인가?
암은 유전적인 요인을 간과할 수 없기 때문에 가족, 친척 중에 식도암의 이력이 있다면 고액암을 집중보장 받는 것이 좋다.

▲갱신형,비갱신형 장단점을 비교해야 한다.
갱신형보다는 100세까지 보장되는 비갱신형 암 보험이 가장 인기도 많고 실용적인 면에서 가장 저렴하고 좋다고 할 수 있다. 나이가 들수록, 갱신을 할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는 건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도 갱신을 해도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비갱신형이 가장 좋다.

▲암진단금, 보장기간을 확인하라.
현재 보험사별 이슈는 암진단금이다. 현재 암진단금은 한때 1억 원까지 올라갔다가 서서히 줄어 드는 추세이다. 하지만 판매촉진을 위해 한시적으로 암진단금을 보험사들이 늘려 줄 때도 있으니,보험 비교추천사이트 등을 통해 오늘 날짜 기준으로 어느 보험사가 제일 유리한 조건인지 확인한다.

▲암 보험 가입 시 주의할 점
암 보험은 가입한 후 특성상 90일이 지난 후부터 보장이 된다. 다른 보장성 보험처럼 가입 후 바로 다음날 보장 되는 것이 아닌 점을 확인 해야 한다.

▲보험사별 암 보험료는 비슷한가?
암 보험료는 천차만별이다. 보험 비교추천사이트등을 통해 오늘 날짜 기준으로 어느 보험사가 제일 저렴한지를 알 수 있다.
암 전용 보험의 경우 가격 차이가 크지만 소비자들이 이를 비교하기는 어려워, 제도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지적된 바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9월 말 현재 암전용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는 7곳이었으며, 상품 간 보험료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사별 주계약보험료를 비교한 결과 남자 가입자의 경우 최고 45.3%의 보험료 차이가 있었으며, 여자도 최고 53.9%의 차이가 났다.

보험료, 보장 등도 불시에 바뀌는 경우가 많아 보험설계사들도 보험료 변동, 보장내용변동에 대해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더더욱 일반 소비자들은 이런 내용을 파악하기가 힘들다. 이러한 실정에 따라 전문가 집단이 모여 암보험 비교추천사이트를 만들었다.

보험 비교추천사이트의 전문가들은 현재 각 보험사들의 보험료와 보장내용 등을 파악해 소비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