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서울의 모습 알고 싶다면 도전” 서울연구원, 시민기자단 모집

“미래 서울의 모습 알고 싶다면 도전” 서울연구원, 시민기자단 모집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5.31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연구원(원장 박형수)은 개원 30주년을 맞아 서울의 발전을 뒷받침한 연구원의 30년 성과와 미래도시 서울의 변화를 함께 알아보고, 더 많은 시민과 공유할 ‘서울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시민기자단은 연구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해 마련된 도시공간, 사회, 교통, 환경 등 분야별 30년 연구성과를 시민에게 공유하는 연속 세미나와 2050년 서울의 미래를 조망하고 비전을 제시하는 10월 개원 기념 세미나 등 다양한 이벤트 현장을 함께하게 된다.

서울시정과 서울의 정책연구에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 인원은 총 30명이다. 신청 기간은 5월 31일(화)부터 6월 10일(금)까지이며, 구글폼을 활용하거나 서울연구원 누리집에서 지원서 다운로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시민기자단은 6월 중 발대식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위촉장과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서울연구원장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시민기자단은 △블로그 △영상 △카드 뉴스 △웹툰 영역으로 운영되며, 최소 월 1회 이상 콘텐츠 제작 후 개인 SNS 게재를 활동 기준으로 한다.

박형수 서울연구원장은 “서울의 종합 싱크탱크인 서울연구원은 올해 개원 30주년이라는 뜻깊은 해를 기념해 30년의 연구성과와 서울의 미래를 조망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더 많은 시민과 서울의 발전사 그리고 미래를 공유하기 위해 특별한 시민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의 손에서 직접 탄생한 다양한 콘텐츠로 연구원의 30주년이 더욱 의미 있게 채워질 것이라 예상한다”고 덧붙였다.

◇‘서울연구원 개원 30주년 기념 시민기자단’ 모집 개요

·대상/인원: 서울시정 및 서울연구원에 관심 있는 시민(30명)
·신청 기간: 2022년 5월 31일(화)~ 6월 10일(금)
·활동 기간: 2022년 7~10월(4개월간)
·활동 내용: 서울연구원 30년 정책연구 관련 온라인 콘텐츠 생산, 개원 기념 세미나(‘2050 미래도시 서울의 변화’ 주제) 및 기획행사 참여
·활동 혜택: 소정의 원고료 지급, 위촉장 및 우수 시민기자상(5명) 수여
·선발 방법: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서류심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