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데이터 제공

쿠콘, 현대차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데이터 제공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5.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이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 및 ‘부동산 시세 조회 API’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증권사 최초의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현대차증권의 ‘THE Herb’는 기존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과 별도로 개발된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전용 앱이다. △통합 자산 관리 △은퇴 설계 자문 △목적 자산 관리 서비스 △수익률 게임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THE Herb에 쿠콘의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 API와 부동산 시세 조회 API를 탑재한 현대차증권은 금융 자산과 함께 쿠콘이 중개하는 차량 정보와 부동산 시세 정보 등 사용자가 보유한 비금융 자산까지 더해 통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구현했다.

THE Herb 이용자는 이름과 차량 번호만으로도 차량 제조사, 모델명(등급)을 제공해 사용자가 편리하게 자산을 등록·관리할 수 있고, 부동산 시세도 주소 등록만으로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증권이 도입한 쿠콘의 소유자 검증 차량 정보 조회API는 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기업이 주로 활용하는 API로 △삼성화재해상보험 △비씨카드 △네이버파이낸셜 △AJ셀카 등이 대표 고객사다. 부동산 시세 조회 API도 신용, 대출, 채권 심사 업무 활용 용도로 금융권이나 부동산 정보 제공 관련 핀테크 기업이 활용하고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현대차증권 THE Herb가 마이데이터 서비스 분야에서 개인의 금융 자산 정보를 수집해 보여주는 것을 넘어, 비금융 자산 정보도 제공해 마이데이터 결합 비즈니스의 청사진을 보여줬다”며 “쿠콘이 보유한 기술 및 자원을 활용해 현대차증권과 꾸준한 협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쿠콘은 금융, 공공, 의료, 물류, 통신 등 국내 500여개 기관과 해외 40여개국, 2000여개 기관의 데이터를 수집·연결해 API 형태로 제공한다. 2021년 4월 코스닥에 상장한 쿠콘은 2021년 1월 금융위원회에서 마이데이터 사업자로 선정돼 마이데이터 전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또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능 적합성 심사를 통과해 마이데이터 서비스 안정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