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호적메이트’ 쇼트트랙 황대헌, 우애도 금메달리스트급! “동생은 나무 같은 존재”

MBC ‘호적메이트’ 쇼트트랙 황대헌, 우애도 금메달리스트급! “동생은 나무 같은 존재”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5.2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적메이트’ 올림픽 스타 황대헌, 번지점프 완벽 성공 “황대헌이 황대헌했다”
MBC ‘호적메이트’
사진제공 : MBC ‘호적메이트’

‘호적메이트’ 황대헌 형제가 훈훈한 우애를 보여줬다.

5월 24일 방송된 MBC 예능 ‘호적메이트’(기획 최윤정, 연출 이경원, 정겨운)에서는 2022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황대헌과 남동생의 추억 만들기가 그려졌다. 동반 화보 촬영에 나선 조준호, 조준현은 이날 남다른 케미와 비주얼을 자랑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화보 촬영을 앞둔 조준호, 조준현은 모처럼 집을 방문한 어머니와 화기애애한 시간을 보냈다. 어머니는 아들들의 외모 관리를 위해 손수 오이와 꿀을 준비해 마사지를 해주는 정성을 보여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어 조둥이와 어머니의 폭소 만발 입담 케미도 이어졌다. 아들들을 향한 어머니의 폭풍 디스와 솔직한 토크에 현장에선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조둥이 역시 어머니의 말솜씨에 감탄하며 “엄마 원래 이런 캐릭터였나”라며 웃었다. 또한, 어머니는 두 아들 중 누가 나은가 라는 질문에 “잘나도 못나도 내 아들”이라며 남다른 아들 사랑까지 보여줬다.

꽃단장을 마친 조둥이의 동반 화보 촬영 현장도 공개됐다. 시작은 어색했지만, 촬영이 거듭될수록 적응해나가는 조둥이의 모습에 현장에서는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쌍둥이다운 비주얼 케미와 자연스러운 포즈에 현장 스탭들은 “합이 너무 좋다”라며 박수를 보내기도. 이날 눈호강 비주얼까지 선보인 조둥이는 “잘생겼다”라는 환호와 극찬을 받으며 화보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겨울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쇼트트랙 선수 황대헌은 이날 모처럼 링크장으로 향했다. 이어 황대헌은 오랜만에 자신을 응원하기 위해 찾아온 동생을 반갑게 맞이했다. 그는 “동생이지만 다 말할 수 있는 나무 같은 존재다. 세상에서 가장 친한 친구”라며 남다른 우애를 드러냈다.

이들의 우애는 황대헌이 울고 웃었던 지난 올림픽에서 가장 빛났었다고. 올림픽 당시 1000m 편파 판정으로 맘고생을 했던 형을 위해 동생은 4~5시간 동안 전화를 해주며 힘을 보탰다. 당시를 떠올리던 황대헌 동생은 “그래도 형을 믿었다”라고 고백했다.

동생을 위한 형의 스페셜 코스도 이어졌다. 금메달리스트 황대헌이 동생에게 특급 웨이트 트레이닝을 해준 데 이어 금메달 보상으로 받은 ‘치킨 연금’을 함께 사용한 것. 황대헌은 치킨 연금을 받자마자 곧바로 치킨집으로 향해 동생에게 식사를 대접하고, 그동안은 하지 못했던 여러 이야기를 나누며 또 하나의 추억을 쌓았다.

황대헌이 준비한 마지막 코스이자 그의 버킷리스트인 번지점프 도전기도 이어졌다. 생각보다 높은 높이에 두려워하는 동생을 위해 황대헌은 홀로 도전에 나섰다. 동생은 번지점프대 아래에서 형을 지켜보며 조용한 응원을 건넸다.

황대헌은 동생 앞에서 멋지게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성공했다. 이를 지켜보던 동생은 “형 같았다. 내가 못 할 것 같은 건 형이 거리낌 없이 한다. 황대헌이 황대헌 한 것”이라며 자랑스러워했다. 도전을 마친 후 환하게 웃던 황대헌은 “다음엔 같이 하는 걸로 하자”라며 다음 여행을 기대했다.

한편,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는 결혼을 앞둔 돈스파이크와 동생의 색다른 남매 케미, 조둥이와 김정은, 김정민 자매의 농장 만남이 그려져 기대를 끌어올렸다. MBC ‘호적메이트’는 매주 화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