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글로벌 신제품 론칭 행사서 인텔·AMD 최신 CPU 및 OLED 디스플레이 탑재한 고성능 컨슈머 랩톱 라인업 공개

ASUS, 글로벌 신제품 론칭 행사서 인텔·AMD 최신 CPU 및 OLED 디스플레이 탑재한 고성능 컨슈머 랩톱 라인업 공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5.1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 (에이수스)가 10일 오전 1시 온라인에서 전 세계를 대상으로 진행된 글로벌 신제품 론칭 행사 ‘The Pinnacle of Performance’에서 ‘퍼포먼스의 절정’이라는 주제로 고성능 컨슈머 노트북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공개한 모델은 △젠북 프로 시리즈(젠북 프로 16X OLED, 젠북 프로 14 듀오 OLED, 젠북 프로 17, 젠북 프로 15 플립 OLED) △젠북 S 시리즈(젠북 S 13 플립/13 OLED) △비보북 프로 시리즈(비보북 프로 16X/15X/14X/16/15 OLED) △비보북 S 시리즈(비보북 S 16X/14X/15/14 OLED) △비보북 13 슬레이트 OLED 아티스트 에디션(필립 콜버트 에디션, 스티븐 해링턴 에디션)이다.

◇강력한 퍼포먼스

이번에 공개한 신제품에는 최신 인텔 12세대 또는 AMD 라이젠 9 시리즈 CPU와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70 Ti를 탑재해 강력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더 나은 컴퓨팅 성능을 제공해 사진·비디오 편집, 음악 제작, 그래픽 렌더링 등과 같은 전문가 수준의 크리에이티브 작업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다.

◇스크린패드 플러스(ScreenPad™ Plus)

키보드 위에 탑재된 12.7인치의 세컨 스크린으로 터치스크린 기능과 스타일러스를 지원해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12° 기울어지는 인체공학적인 AAS Ultra 오토-틸팅 디자인을 적용해 이상적인 시야각을 제공하고, 쿨링도 용이하다. 500니트(nits) 밝기의 안티 글레어 디스플레이는 ScreenXpert 3 소프트웨어로 구동돼 멀티태스킹을 더 쉽게 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효율적으로 즐길 수 있다.

◇OLED 디스플레이

ASUS의 OLED 노트북은 100% DCI-P3의 선명한 색상 표현과 높은 색 재현력을 갖췄다. 인체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70% 줄여주는 시력 보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100만대 1의 명암비로 선명한 블랙 색상을 표현한다. LCD 디스플레이 대비 평균 50배 빠른 0.2ms의 응답 속도를 제공하고, 지연이나 블러 현상 없이 섬세한 디테일을 강화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어도비 포토샵, 프리미어 등 사진 및 영상 편집 작업은 물론이고, 캐드, 3D 모델링 등 고사양 창작 작업에 최적화됐다. 또 OLED 화면의 번인(burn-in) 현상을 막고자 5분 이상 사용하지 않을 때 화면이 어두워지는 기본 OLED 화면 보호 시스템과 200니트 밝기에서 7000시간 보증 등을 지원한다.

◇ASUS 다이얼

에이수스 다이얼(ASUS Dial)은 사용자 맞춤형 설정을 통해 작업 생산성을 높여주는 다이얼로, 디자인, 사진 및 영상 편집 등 작업 시 생산성을 높여준다. 노트북에 설치된 모든 애플리케이션 및 어도비 포토샵, 라이트룸 등 소프트웨어 등과 호환된다. 회전 다이얼을 통해 이미지를 확대·축소하고 브러시 크기·밝기 설정을 조정할 수 있으며, 개인 작업 스타일에 따라 사전 설정 인터페이스를 사용자 지정할 수도 있다.

◇ASUS ErgoSense 키보드 & 터치패드

ASUS ErgoSense 키보드는 정밀하게 계산된 최적의 바운스 및 트래블 거리로 사용자가 더 편안하고 쉽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으며, 데스크톱 키보드와 같은 사이즈의 19.05㎜ 키 피치가 정확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한다. ErgoSense 터치패드는 독보적인 입력 경험을 제공하도록 설계돼 사용자에게 부드러운 스크롤 경험을 제공하며, 소수성(hydrophobic) 코팅으로 방수에 탁월하고, 우수한 내마모성을 보장하는 고급 PVD 지문 방지 코팅이 적용돼 있다.

◇젠북 프로 시리즈

젠북 프로 16X OLED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12900H CPU와 최대 지포스 RTX 3060 GPU를 탑재한 고성능 노트북이다. 4K 화질의 16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팬톤 인증 및 DCI-P3 100%를 지원해 전문가 수준의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 에이수스 다이얼과 더 넓어진 넘버패드로 생산성을 높였으며, 약 16.9㎜의 두께로 휴대가 편리하다. 96wh 대용량 배터리와 Thunderbolt™ 4를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생산성을 끌어낸다. 젠북 프로 14 듀오 OLED는 키보드 상단에 듀얼 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한 스크린패드 플러스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디스플레이로는 16:10 비율의 팬톤 인증된 14인치 OLED 패널을 장착했고, 500니트의 밝기를 지원한다.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12900H CPU를 탑재한 고사양 노트북임에도 불구하고, 17.9㎜의 얇은 두께와 1.7㎏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또 탁월한 오디오 경험을 위해 스마트 앰프로 구동되는 하만카돈 인증 및 Dolby Atmos 오디오 시스템이 탑재됐으며 뛰어난 감각의 ErgoSense 키보드 및 터치패드, IR 카메라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젠북 프로 17은 팬톤 인증 및 DCI-P3 100%를 지원하는 16:9의 17인치 2.5K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180° 회전이 가능한 에르고리프트 힌지 기능으로 사용자에게 편안한 타이핑 각도를 제공한다. 최대 AMD 라이젠 9 6900HX CPU와 최대 지포스 RTX 3050 GPU를 탑재했으며,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연결 환경을 제공하는 와이파이 6 및 에이수스 와이파이 마스터 프리미엄 기능도 갖췄다. 또 아이스 쿨 플러스 기술을 탑재해 본체의 적정 온도 유지를 돕는다. 젠북 프로 15 플립 OLED는 세계 최초 2.8K 해상도의 OLED 터치스크린과 360° 회전할 수 있는 에르고리프트 힌지를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인텔의 고효율 노트북 인증인 ‘인텔 이보(Intel Evo)’ 인증을 받았으며, 최신 12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고성능 모델로 원활한 멀티태스킹 작업이 가능하다. 아울러 아이스 쿨 플러스 기술을 지원해 본체 과열 방지는 물론, HD IR 카메라를 탑재해 ‘얼굴 인식 로그인’ 기능 등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젠북 S 시리즈

360도 회전이 가능한 젠북 S 13 플립 OLED는 마그네슘,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돼 가벼우면서도 내구성을 갖춘 모델이다. 디스플레이의 경우, 2.8K 화질의 OLED 패널을 장착했고, 550니트의 밝기와 0.2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원한다. 4096 필압 단계의 에이수스 펜 2.0, FHD 화질의 내장 카메라, 고출력 사운드 재생을 지원하는 스마트 앰프 등을 탑재했다. 젠북 S 13 OLED는 세련된 색상과 디자인이 특징인 초경량 라이프스타일 노트북이다. 1㎏의 가벼운 무게와 14.9㎜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을 극대화했으며, 최대 19시간의 장시간 배터리 수명을 자랑한다. 특히 OLED 2.8K HDR 나노 에지 터치스크린을 탑재해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비보북 프로 시리즈

비보북 프로 16X OLED, 비보북 프로 15X OLED, 비보북 프로 14X OLED는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따라 세분화한다. 비보북 프로 16X OLED와 비보북 프로 15X OLED는 최대 12세대 인텔 코어 i9 12900H CPU를 탑재한 모델과 AMD 라이젠 9 6900HX CPU를 탑재한 모델 중에 선택할 수 있으며, 비보북 프로 14X OLED는 인텔 CPU를 지원한다. 세 모델 모두 고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창작 작업에 최적화한 비보북 프로 16 및 비보북 프로 15는 1TB PCIe SSD 초고속 저장 장치를 지원해 3D 작업, 라이브 스트리밍 등의 고사양 프로그램도 원활하게 작업할 수 있다. 또 70Whr의 대용량 배터리와 초고속 충전이 가능해 장시간 외부 작업이 용이하다.

◇비보북 S 시리즈

비보북 시리즈 가운데 가장 얇은 두께를 자랑하는 신제품 비보북 S 라인업은 비보북 S 14X OLED, 비보북 S 16X OLED, 비보북 S 14 OLED, 비보북 S 15 OLED 총 4종으로 구성됐다. 4종 모두 4K 해상도의 OLED 나노 에지 디스플레이를 장착했으며, 0.2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지녀 빠른 화면 전환에도 잔상이 생기지 않는다. 아이스 쿨 기술, 180° 펼칠 수 있는 에르고리프트 힌지 기능, 인공지능(AI) 노이즈 캔슬링 기술, 웹캠 실드 기능 등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했으며, 최대 인텔 12세대 코어 i7 12000H 및 AMD 라이젠 9 6900HX를 메인 프로세서로 장착해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다.

또 노트북과 태블릿 PC로 활용할 수 있는 투인원 제품인 비보북 13 S 슬레이트 OLED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 ‘필립 콜버트’와 ‘스티븐 해링턴’과의 협업을 통해 ‘한정판 에디션 2종’으로 출시됐다. 두 아티스트가 제품 디자인에 직접 참여한 커버 스탠드, 스마트 커버, 슬리브, 스타일러스 홀더 등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소개된 신제품은 올해 국내에서 차례대로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 관련 자세한 내용은 ASUS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