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GS25, 박재범의 ‘원소주’ 7월부터 판매 개시

GS25, 박재범의 ‘원소주’ 7월부터 판매 개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5.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가를 뜨겁게 달구며 러브콜을 받아 온 ‘박재범 소주(원소주스피릿)’가 편의점에서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가수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주류회사 원스피리츠의 신상품 주류 ‘원소주스피릿’을 7월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원소주스피릿’은 강원도 원주의 쌀 토토미를 발효해 증류를 거친 고급 소주로 원스피리츠가 앞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여 ‘오픈런(open run)’을 촉발한 ‘원소주’의 후속 상품이다.

GS25와 원스피리츠는 ‘원소주’의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대량 생산과 더 많은 사람이 즐기기에 적합하도록 알코올 도수, 숙성 과정, 가격 등을 최적화해 ‘원소주스피릿’을 선보일 계획이다.

‘원소주스피릿’의 판매처로 GS25가 결정된 배경은 △GS25, GS더프레시 등 전국 유통망 보유 △온라인 주류 스마트오더 와인25플러스 연계 △원스피리츠와의 제휴 이벤트 확장 등으로 꼽힌다.

GS25는 업계 1위의 매점당 매출 실적, 독보적 온라인 주류 유통 플랫폼 보유, 중소 파트너사인 원스피리츠와 다방면의 제휴를 통한 시너지 확보 등 동반 성장을 위한 적극적인 메시지가 통했다고 평가한다.

박재범 원스피리츠 대표는 “GS25와 와인25플러스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 유통 플랫폼을 보유한 GS리테일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원스피리츠가 MZ세대들과 문화의 영역을 뛰어넘어 리테일 영역에서도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 겸 부사장은 “많은 유통사가 뜨거운 관심을 보인 원소주를 GS25에서 선보일 수 있게 돼 자부심을 느낀다”며 “특별한 의미가 있는 이번 상품을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채널을 통해 성공적으로 출시해 고급 증류주 시장에 큰 이정표를 남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