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외국인’ 고주원 “수능 400점 만점에 390점 받았다”

‘대한외국인’ 고주원 “수능 400점 만점에 390점 받았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5.03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외국인’ 류시현X고주원X지주연X스텔라장, 연예계 대표 뇌섹남녀 총출동!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

‘대한외국인’ 연예계 대표 뇌섹남녀들이 출연한다.

5월 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은 ‘뇌섹남녀’ 특집으로, 류시현, 고주원, 지주연, 스텔라장이 출연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류시현은 연예계 최초 멘사 회원으로 이름을 알렸다. 류시현은 “당시 동네에 멘사 사무실이 있어 지나가다가 궁금해서 시험을 봤다. 이후 우연히 화제가 되어 멘사 회원임을 전 세계가 알게 됐다”라며 멘사 회원이 된 비하인드를 밝힌다.

고주원은 수능 상위 1% 성적을 받았다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한다. 고주원은 “400점 만점에 390점을 받았다. 5개 틀렸다”라고 말한다. 이후 성적의 비결로 “주변에 공부를 잘하는 친구가 많았다”라고 겸손한 모습을 보인다.

한국인 팀의 또 다른 멘사 회원인 지주연은 IQ에 대해 묻자 “IQ는 156이다. 멘사 시험에서 측정할 수 있는 최고의 IQ가 156이다”라고 말해 대한외국인 팀을 긴장하게 한다는 후문이다.

OST 음원 강자로 유명한 스텔라장은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과 같은 학교 출신”이라고 밝혀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한다. 또한, 스텔라장은 “프랑스에서 상위 2.5%의 엘리트 학생들만 입학이 가능한 대학을 졸업했다”라고 덧붙이며 뇌섹녀 면모를 뽐낸다.

연예계 대표 뇌섹남녀의 퀴즈 도전기는 5월 4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MBC에브리원 '대한외국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