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마르시스에듀, 스토리텔링 코딩 로봇 ‘테일봇’ 출시

마르시스에듀, 스토리텔링 코딩 로봇 ‘테일봇’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4.28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 교육 전문 기업 마르시스에듀(대표이사 박용규)가 스토리텔링을 내세운 코딩 로봇 ‘테일봇(Tale-Bot Pro)’을 5월, 마르시스에듀 공식 온라인몰을 통해 정식으로 국내 론칭한다고 밝혔다.

테일봇은 스마트 기기 없이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로봇을 움직임으로써 직접적이고 명시적인 코딩 학습을 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 코딩 교구이다. 복잡한 프로그래밍 과정을 단순한 버튼 형태로 바꿔 3~7세 연령층도 보다 쉽게 프로그래밍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상호작용이 가능한 OID 코딩 맵을 활용해 테일봇이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테일봇의 녹음 기능을 활용해 자신의 목소리로 이야기를 만들며, 창의력을 키우는 스토리텔링을 강화해 다른 제품들과 차별성을 뒀다.

테일봇은 마르시스에듀의 자체 개발 제품인 ‘클레버블록(Cleverblocks)’과도 연결할 수 있어 스마트 기기 없이도 블록코딩을 경험할 수 있으며, 나아가 국내 코딩 교육에서 실제로 널리 사용하는 블록코딩 플랫폼인 엔트리와 연계해 머신러닝을 통한 인공지능(AI) 학습, 빅데이터 등 다양한 미래기술에 대한 기초 개념을 익힐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테일봇은 4월 28일부터 마르시스에듀 공식 온라인몰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통해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5월 정식 론칭 일정에 맞춰서는 테일봇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가능한 OID 코딩 맵과 로봇을 귀엽게 꾸밀 수 있는 다양한 액세서리, 예술 활동과 접목한 코딩 놀이가 가능한 펜 교구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으며, 로봇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마르시스에듀 박용규 대표이사는 “유아들이 별도의 스마트 디바이스 없이 코딩을 배울 수 있고,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이 강점인 테일봇을 국내에 소개하게 돼 기쁘다. 간단한 조작만으로도 코딩의 기본이 되는 반복되는 실험과 디버깅(오류 수정)이 가능하다. 성장 과정에서 테일봇을 통한 즐거운 코딩 경험과 자신감은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코딩 과정에 도전할 수 있는 긍정적인 디딤돌이 될 것”이라며 “마르시스에듀는 앞으로도 다양한 AI/SW 교육 콘텐츠 및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르시스에듀는 이미 코딩 로봇 오조봇(Ozobot), 대시(Dash) 등을 국내 코딩 교육 시장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다수의 코딩 대회를 개최하고 교육 현장에서 널리 쓰이며 제품력을 인정받아온 대시와 오조봇의 뒤를 이어 마르시스에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코딩 로봇인 만큼, 테일봇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마르시스에듀는 내다보고 있다.

테일봇에 대한 제품 정보와 구매 등의 자세한 정보는 마르시스에듀 공식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