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딸도둑들' 장인과 사위의 설레는 변화! 장동민과 장인의 하룻밤, 조현우와 장인의 비밀 데이트, 17년 만에 합격점 받은 류진

JTBC '딸도둑들' 장인과 사위의 설레는 변화! 장동민과 장인의 하룻밤, 조현우와 장인의 비밀 데이트, 17년 만에 합격점 받은 류진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4.2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윗(사위+스윗)’ 그 자체! 조현우와 장인의 비밀 데이트
JTBC '딸도둑들' 방송 캡처
사진제공 : JTBC '딸도둑들' 방송 캡처

‘딸도둑들’ 장인과 사위 사이에 설레는 변화가 시작됐다.

지난 26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딸도둑들’ 3회에서는 가깝고도 먼 가족, 장인과 사위가 서로에게 한발씩 다가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성격도 방법도 다르지만, 장인에게 ‘일등 사위’로 거듭나기 위한 이들의 노력은 따뜻한 웃음과 공감을 선사했다.

지난 방송에서 장인의 칠순을 기념해 등산 여행을 떠난 장동민. ‘하드코어’ 산행을 마치고 돌아온 숙소에는 대둔산 등반보다 아찔한 장인과의 하룻밤이 기다리고 있었다. 장동민은 저녁 식사로 보양식의 끝판왕인 해신탕을 준비했다. 사위에게 고맙고 미안한 마음에 조수를 자처하는 장인의 도움에 그의 손놀림은 더욱 분주해졌다. 맛있는 음식에 술 한잔 기울이며, 평소 전하지 못한 진심을 나누는 두 사람의 모습은 훈훈함을 자아냈다.

다음 날 장동민이 등산의 피로에 깊이 잠든 사이, 아침 일찍 일어난 장인은 사위를 대신해 손수 아침 식사 준비에 나섰다. 그는 누군가를 위해 처음 음식을 만든다며, 다소 낯선 조합인 샐러드와 누룽지로 푸짐한 아침상을 차렸다. 장동민은 다리 근육통을 호소하며 가까스로 몸을 일으켰다. 그는 대용량 샐러드에 기겁하면서도 꾸역꾸역 채소와 과일을 욱여넣었다. 사과를 좋아하지 않는다면서도, 이를 내색하지 않고 ‘장인표 조식’을 남김없이 비우는 장동민의 사투(?)에서 그만의 배려를 느낄 수 있었다.

이어 조현우의 포항 처가댁에서는 대표팀 소집을 앞둔 사위를 위한 만찬이 차려졌다. 장인은 아내를 도와 직접 소찌개와 백숙을 만들었다. 귀한 재료는 물론이고 장인의 솜씨와 정성을 아낌없이 담은 특별 보양식이 완성됐다. 장인은 과일을 사다 달라는 아내의 부탁을 받고 집을 나섰다. 때마침 거의 도착했다는 사위 조현우의 연락이 걸려 왔다. ‘급만남’한 두 사람은 카페 데이트 겸 드라이브를 하기로 했다.

조현우는 장인의 안전벨트를 직접 매주는가 하면, 다정하고 섬세한 손길로 얼굴을 터치하며 뜻밖의 ‘심쿵(?)’을 안겼다. 이에 MC 홍진경은 ‘사윗(사위+스윗)하다’라는 신조어 탄생을 예감하기도 했다. ‘사윗’한 그만큼이나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두 남자의 수다가 이어지는 사이, 집에서 기다리고 있던 장모의 전화가 걸려왔다. 조현우는 장인 핑계로 상황을 모면했고, 아무 말도 못 하는 장인의 반응은 폭소를 유발했다. 하지만 조현우는 장인, 장모가 준비한 음식을 맛보며 ‘원픽’ 메뉴로 “아버님, 어머님의 사랑”이라고 답하는 차원이 다른 클래스로 모두를 감탄케 했다.

강원도 화천으로 특별 출장(?)을 떠난 류진과 장인의 이튿날 이야기도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했다. 카페에 딸린 작은 방에서 단둘이 하룻밤을 보낸 이들은 본격적인 일에 돌입하기 전 아침 운동을 했다. 76세 장인은 반전의 근육 몸매를 뽐내며 30대 못지않은 체력을 과시했다. 팔굽혀펴기 50개를 거뜬히 해내는 장인에게 자극받은 류진은 그를 따라 몸을 풀었지만 역시나 반전은 없었다.

일개미 장인의 부지런함에 진땀 뺀 ‘베짱이류’. 하지만 점수 획득을 위한 류진의 노력은 계속됐다. 벽돌을 쌓아 화덕을 만들어 아침밥을 짓는가 하면 물탱크 옮기기, 화장실 문짝 달기 등 노동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손만 댔다 하면 “안돼”를 연발하는 장인에게 류진은 자신이 직접 수도 연결을 하겠다고 나섰고, “사위가 못 할 거라고 확신한다”라는 그의 말에 반발하듯 미션을 성공시켰다. 장인은 “99점”이라는 점수와 함께, 고마운 마음을 담아 자필로 작성한 ‘공사 완공 증서’를 건네며 보는 이들을 미소 짓게 했다.

한편, 딸도둑 2대(代)의 세상 어색하고 특별한 브로맨스를 그린 ‘딸도둑들’ 4회는 오는 5월 3일(화) 밤 9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