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홍명보와 함께 ‘K드림 토크’ 개최

기아차, 홍명보와 함께 ‘K드림 토크’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12.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 홍명보와 함께 ‘K드림 토크’ 개최

“기아차가 여러분의 꿈을 디자인하기 위한 방법을 같이 고민합니다.”

기아자동차㈜는 27일(목) 서울 올림픽공원 내 태권도 전용공연장 ‘K-아트홀’에서 일반인 300여 명과 홍명보 감독이 함께하는 ‘K드림 토크’를 개최했다.

기아차는 선수로서 2002 월드컵 4강 신화를 이루고 감독으로서 2012 런던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따내 한국 축구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는 홍명보 감독을 초청해 ‘꿈을 향해 달려가는 가슴 뛰는 삶’을 주제로 세 번째 ‘K토크’를 마련했다.

기아차가 준비한 이번 ‘K드림 토크’는 지난 9월부터 시작 된 ‘K토크’의 일환으로 활자 디자인의 거장 스테판 사그마이스터의 ‘K디자인 토크’, 글로벌 패션 블로거 스콧 슈만의 ‘K스타일 토크’에 이은 세 번째 토크 콘서트이다.

K토크의 세 번째 주자인 홍명보 감독은 강연에서 축구 선수라는 꿈을 향해 노력했던 지난 시절을 회고 하며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삶을 주체적으로 디자인해 나가는 실행정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린 시절 다른 선수들에 비해 키가 작고 체력이 약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본기 훈련을 누구보다 많이 함으로써 볼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노력했던 일, 선수생활을 마감하고 지도자의 길로 들어서면서 겪었던 일들, 지도자로서 다양한 상황에서의 고민 등 여러가지 에피소드를 이야기하며 강연을 찾은 청중들에게 꿈을 디자인하는 과정을 재미있게 전달했다.

‘K드림 토크’에서 홍명보 감독은 “꿈을 잃지 않고 항상 노력하는 젊은이들에게 인생 선배로서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었다”며 “자신이 가슴 뛰는 일을 꼭 찾아라. 그것이 기적을 만드는 꿈의 디자인 비결이다”고 말했다.

기아차는 이외에도 홍명보 감독의 단독 강연 이후 구자철 선수와 김태영 코치를 패널로 초청해 홍명보 감독과 함께한 시간들에 대해 이야기하는 유쾌한 자리를 마련했으며 가수 김태우씨가 함께 해 미니콘서트를 갖는 등 고객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차의 디자인 싱킹(Design Thinking)을 다양한 관점으로 재해석한 K토크를 통해 고객들의 삶에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K토크 시리즈 등 다양한 소통방법을 통해 고객의 마음에 다가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