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 ‘리니지’ 최대 동시접속자 22만 돌파

엔씨 ‘리니지’ 최대 동시접속자 22만 돌파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12.2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 ‘리니지’ 최대 동시접속자 22만 돌파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 ‘리니지’ 게임이 최근 최대 동시접속자 수가 22만명을 넘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리니지는 98년 서비스를 시작해 만 14년이 지난 현재 누적 매출이 1조를 넘은 게임계의 부동의 베스트 셀러다.

회사 측은 리니지의 이번 동시접속자 22만 기록은 ▷지난 9월 대규모 업데이트(‘격돌의 바람’) 이후 게임 이용 고객이 꾸준히 늘어 신규 고객과 휴면 복귀 고객이 두 배 늘어났고 ▷최근 인기 가수 ‘싸이’ 프로모션과 크리스마스 이벤트 등이 크게 호응을 얻어 게임 이용 시간이 증가한 것이 주요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의 이같은 큰 상승세를 내년 리니지 15주년으로 이어가 ‘리니지 제2의 전성기’를 열겠다는 입장이다. 엔씨소프트 글로벌비지니스센터(GBC) 김택헌 전무는 “관심을 보내 주신 고객님께 정말 큰 감사를 드린다”며 “ 14년전 초심으로 돌아가 리니지를 항상 새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온,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도 신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이며 연말 시즌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온은 지난 20일 새로운 버전의 ‘아이온 4.0 : 붉은 카탈람’을 업데이트 하며 서비스 시작 이후 처음으로 신규 직업(캐릭터)을 선보이고 신규 지역 및 퀘스트 등도 공개했다. 특히 인기가수 ‘아이유’와의 협업(콜라보레이션)의 시작으로 신규 OST를 공개하고 게임 안팎의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블소도 12월 한달 동안 2차례에 걸쳐 신규 인던과 대인전(PvP) 시스템, 신규 등급 아이템 등 굵직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연말 연시를 겨냥해 일반고객 및 PC방 이벤트를 이어가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 같은 국내 분위기를 해외로도 이어가 내년에는 블소와 길드워2 서비스 지역을 중국 등 아시아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