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더캠핑쇼 in 광주 개막

2022 더캠핑쇼 in 광주 개막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4.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엑스스포테인먼트(더캠핑쇼 사무국)이 주최하는 2022 더캠핑쇼 in 광주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4월 21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라반, 트레일러, 캠핑용품 등 캠핑 관련 68개 사, 280여 개 부스가 참여했다. 특히 최근에는 언택트 확산으로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면서 가족 단위를 비롯해 초보자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레저 스포츠로 주목 받고 있다.

올해로 9회차를 맞는 2022 더캠핑쇼는 이런 상황에 발맞춰 △활력 넘치는 캠핑 산업 육성 △지속 가능한 캠핑문화 정착 △행복한 캠핑 공간 확충 등 안전한 캠핑 기반 조성을 비롯한 관련 산업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하는 카라반 전문 기업 캠핑타임은 초호화 럭셔리 카라반 ‘타버트 셀리니 750HTD’부터 확장형 미국식 카라반 ‘포레스트리버 락우드’ 등 총 7대의 라인업으로 최대 규모의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타버트 셀리니 750HTD’는 가장 최상위 라인으로 유럽 카라반에서는 보기 드문 측면 슬라이드 아웃을 할 수 있는 모델이다. 최고 수준의 장인 정신이 깃든 고품질을 느껴볼 수 있고 압도적인 공간감과 독점성, 세련된 디자인은 타버트가 왜 명품 카라반으로 불리는지 그 이유를 알게 한다.

또한 포레스트리버 락우드는 우수한 빌드 품질을 갖추고 있고 많은 공간과 편의 시설을 포함하고 있어 국내에서 가장 많이 알려지고 인기가 있는 미국식 카라반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락우드 울트라라이트 2706WS’는 (퀸 베드와 더블 2층 침대를 갖추고 있고 소파와 U자형 디네트가 있는 거실 공간은 확장이 돼 널찍하게 사용할 수 있음) 최대 9명까지 취침할 수 있어 농막 대용의 정박형 카라반으로도 많이 사용한다.

그 외에도 가벼운 무게로 견인의 부담이 적은 미국 카라반인 ‘제이코 184BS’와 ‘코치맨 나노 208BHS’와 세련된 유럽 카라반 ‘스위프트 알파인4’, 스포티한 외관과 컴택트한 사이즈로 입문용으로 선호하는 ‘바인스버그 390QD’, ‘바인스버그 400LK’를 선보인다.

한편 올해로 창립 12주년을 맞은 캠핑타임은 다양한 수입 카라반 브랜드를 취급해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휴양림, 캠핑장, 펜션 등 로컬 및 글로벌 기업을 상대로 제작과 납품을 하며, 보유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까지 하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캠핑타임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구입 부담을 덜어드리고 싶다며 카라반 계약 고객에게 최대 500만원까지 옵션비를 무상으로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캠핑카 시승, 관람, 캠핑 관련 안전 교육을 비롯해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선착순 현장 포토존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하고 있다.

더캠핑쇼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하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전시회 정보는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