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씽크스테이션 P620’ 신제품 출시

한국레노버, ‘씽크스테이션 P620’ 신제품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4.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최신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5000 WX (Ryzen Threadripper PRO 5000 WX) 시리즈를 탑재한 타워형 워크스테이션 ‘씽크스테이션 P620’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씽크스테이션 P620은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5000WX 시리즈를 장착한 업계 유일의 최상급 전문가용 워크스테이션으로, 전 세대 대비 25%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하이브리드 작업 환경과 함께 복잡해진 워크플로우는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유연한 워크스테이션을 필요로 한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건축가·엔지니어·디자이너 등 전문가들이 더욱 빠르게 렌더링을 구현하고, 3D 비주얼라이제이션과 시뮬레이션을 실시간 완벽하게 구동하도록 지원한다. 새롭게 출시된 5000WX 시리즈에는 24코어 CPU 옵션이 추가돼 전문가들에게 한층 뛰어난 확장성과 다양한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하이엔드급 그래픽카드 엔비디아RTX A6000을 2개까지 장착할 수 있으며, AMD 라데온 프로 그래픽카드 또한 지원한다. 최대 20TB 스토리지, 1TB 메모리 용량으로 멀티 스레드 작업이 필요한 전문가용 소프트웨어를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하도록 PCI 익스프레스 4세대(PCIe 4.0) 레인을 지원해 그래픽카드와 저장장치 성능을 극대화했다. 10GB의 내장 이더넷은 새로운 차원의 연결성을 제시한다.

씽크스테이션 P620은 △제품 설계 △미디어·엔터테인먼트 △헬스케어 △에너지 △금융 등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되는 전문 프로그램에 대해 ISV 인증을 받았다. 씽크쉴드(ThinkShield)와 씽크스테이션 진단 2.0(ThinkStation Diagnostics 2.0) 솔루션을 통해 디바이스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3년 품질 보증을 제공한다.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기업들은 빠르게 변화하는 업무 환경에서도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워크스테이션을 필요로 한다”며 “최신 AMD 라이젠 스레드리퍼 프로 프로세서를 탑재한 씽크스테이션 P620은 전 세대 대비 확장된 성능과 기능으로 전문가들이 언제 어디서든 창작과 생산, 디자인 업무를 빠르고 강력하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최첨단 기술 혁신을 활용한 CG 애니메이션 영화로 수상한 바 있는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레노버 워크스테이션의 막강한 파워와 성능 및 신뢰성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영화 한 편 제작에 수백만 컴퓨팅 작업 시간과 자원이 필요한 상황에서 아티스트들은 씽크스테이션 P620을 활용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빠르게 구현하고 있다.

스카티 밀러(Skottie Miller)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기술 담당자는 “레노버 씽크스테이션 P620 워크스테이션은 뛰어난 파급력과 혁신으로 우리의 다양한 업무 향상에 이바지해왔다”며 “전사적으로 배치된 레노버 워크스테이션의 수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레노버의 기술이 드림웍스의 스튜디오에 제공할 기회에 대해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P620의 인상적인 파워와 속도가 성능 및 멀티스레드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향상하고 새로운 기술 발굴 역량을 강화해, 최첨단 차세대 애니메이션 기능 구현에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