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 지속가능경영 국제 평가 ‘골드’ 등급 획득

HMM, 지속가능경영 국제 평가 ‘골드’ 등급 획득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4.14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M(대표이사 김경배)이 국내 해운 업계 최초로 프랑스에 있는 기업 환경 영향 평가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성 성과 조사에서 ‘골드(Gold)’ 등급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코바디스(EcoVadis)는 기업의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평가하는 글로벌 평가기관으로서, 지속가능성 및 공급망 분야 전문가들이 과학적 CSR 평가 방법에 따라 기업의 ESG 정책과 성과 등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HMM은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주요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골드(Gold) 등급은 평가에 참여한 모든 글로벌 기업 가운데 상위 5%에 해당된다.

에코바디스(EcoVadis)는 전 세계 160여 개국과 200여 개 산업에 걸쳐 7만5000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환경 △노동·인권 △윤리 △공급자 관리 등 4개 항목을 평가해 플래티넘(상위 1%), 골드(상위 5%), 실버(상위 25%), 브론즈(상위 50%) 등급을 부여한다.

지속가능경영은 환경·사회·지배구조를 균형 있게 고려하는 이해관계자 중심의 경영 활동을 의미한다. 이번 평가로 HMM은 글로벌 해운업계에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기업 중 하나로 그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최근 지속가능경영 외부 평가 정보를 수시로 요구하는 글로벌 대형 화주들이 늘고 있다. 특히 입찰 참여에 대한 필수 조건으로 지속가능성 평가 등급(Silver 이상) 제출을 권장하고 있어, HMM의 이번 평가 결과는 영업력 강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HMM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통해 비재무적 요소가 투명하게 공개됨으로써 고객·주주·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신뢰가 크게 제고될 것이며,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ESG 각 분야에서도 솔선수범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HMM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서 실시하는 2021 ESG 평가에서 통합 ‘A등급’을 획득했으며, 우수한 지속가능경영 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또한 HMM은 글로벌 선사 중 두 번째로 ‘2050년 탄소중립’ 중장기 목표를 선언하는 등 최고경영층을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기후변화 대응 의지 및 계획을 표명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