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실시 매월 ‘이달의 작가’ 선정해 신작 공개

예스24,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실시 매월 ‘이달의 작가’ 선정해 신작 공개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2.04.1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한 달에 한 번 지금 주목해야 할 한국의 젊은 작가들을 소개하는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을 진행한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은 예스24가 매달 소설가 또는 시인 1명을 ‘이달의 작가’로 선정해 소개하고 좋아하는 것을 주제로 한 작가의 짧은 소설 또는 에세이 신작을 단독 공개하는 이벤트다. 매 작품에는 오리여인의 일러스트 삽화가 포함된다. 매달 1명의 작가가 새로 공개하는 작품은 예스24 ‘최애에 관한 두근두근한 이야기’ 최근담 시리즈 코너에서 무료 전자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4월의 작가로는 2020년 경향신문 신춘문예 당선작 ‘빨간 열매’로 활동을 시작한 이유리 소설가가 선정됐다. 기획전을 통해 공개한 신작 ‘가꾸는 이의 즐거움’은 작가가 좋아하는 식물 가꾸기를 소재로 쓴 짧은 소설로, 식물들의 세계에서 인간의 존재에 물음표를 던지는 작가의 싱그러운 상상력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최애 작가를 찾는 독자들을 위한 풍성한 혜택도 마련됐다.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 페이지에서 자신이 응원하는 작가의 소개 글 하단 하트 버튼을 누르면 매달 300명을 추첨해 YES 포인트 1000원을 증정한다. 하트 수가 가장 많은 작가 5명은 7월 예스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투표의 후보 작가로 우선 선정된다. 기획전 페이지 하단에 소개된 젊은 작가들의 책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담요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예스24 소설·시 담당 박형욱 과장은 “매년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행사 때마다 후보로 거론되는 젊은 작가들을 독자들에게 더 잘 소개할 방법을 고민해 오던 중 작가들의 마음을 즐겁고 설레게 하는 것들을 독자들과 공유할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며 “작가를 찾습니다 기획전을 통해 더 많은 독자가 한국의 멋진 젊은 작가와 그들의 작품에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