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2022년도 1학기 ‘디유 스쿨’ 교육사업 실시

생명보험재단, 2022년도 1학기 ‘디유 스쿨’ 교육사업 실시

  • 박현숙 기자
  • 승인 2022.03.30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전국 79개 중학교 38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디지털 문화교육 ‘디지털 유스 스쿨(이하 디유 스쿨)’의 2022년도 1학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생명보험재단의 디유 스쿨은 청소년들이 온라인 환경 속 문해력을 기르고 건강한 정체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문화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맞춤형 수업 자료와 학습 교구재를 지원한다.

생명보험재단은 2020년 9월부터 전국 99개 중학교, 총 5295명의 학생에게 디유 스쿨 교육 프로그램을 시행하며 디지털 생명존중문화 의식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생명보험재단이 2021년 디유 스쿨 참여 학생 3000여 명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교육 이전에는 23%의 학생만이 디지털 리터리시에 대한 관심을 보였으나, 교육을 마친 후에는 89%의 학생들이 디지털 역기능에 대해 잘 알게 됐다고 답했다. 또한 83%의 학생들이 전체 프로그램에 대해 만족한다고 평가해 디유 스쿨의 성과를 입증했다.

한편 생명보험재단은 디유 스쿨 교사 연수 및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참여 교사들이 서로 운영 팁을 공유하고, 디지털 생명존중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교육이 확산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디유 스쿨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duschool_official)을 개설해 생명존중 콘텐츠와 다양한 이벤트를 발행하며 참여 학생과 교사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생명존중 의식 함양 및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우리나라 청소년의 디지털 활용 능력은 매우 높으나, 디지털 정보에 대한 판단력과 윤리의식은 OECD 국가 중 최하위권이다. 이에 디지털 리터러시와 생명존중에 초점을 둔 전문 교육은 청소년 시기에 꼭 필요하다”며 “생명보험재단은 디유 스쿨을 통해 우리 미래세대가 디지털 세상 속 올바른 시민의식을 갖추고 건강한 사회의 주체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 생명보험회사의 공동 협약에 의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생애보장정신에 입각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자살 예방, 생명존중문화, 고령화 극복 분야를 중심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비롯해 복지기관과 협업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