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피팅 솔루션 버츄사이즈, 사이즈 기반 상품 추천 검색 엔진 ‘피팅룸’ 선봬

온라인 피팅 솔루션 버츄사이즈, 사이즈 기반 상품 추천 검색 엔진 ‘피팅룸’ 선봬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2.03.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사이즈 추천 솔루션을 제공하는 버츄사이즈코리아(지사장 김고운)가 새로운 패션 아이템 추천 서비스 ‘피팅룸(FittingRoom)’을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피팅룸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이즈, 맞춤핏, 스타일, 가격 등의 정보를 모두 조합해 상세 검색 및 추천이 가능하도록 개발한 첫 번째 온라인 피팅 검색 엔진이다.

버츄사이즈는 가장 최적화된 사이즈 가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기존 구매했던 제품과의 비교를 통해 보다 정확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릭 한 번으로 ‘딱 맞는 사이즈’ 옷 추천

사용자가 상품 페이지에서 피팅룸을 열면 쇼핑몰의 모든 상품 중 상세 페이지 상품과 사이즈가 가장 유사한 상품이 추출돼 순서대로 정렬된다.

또한 피팅룸서비스 내 ‘사이즈’ 메뉴에서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혹은 ‘가지고 있는 옷과 비슷한 사이즈 찾기’ 옵션을 사용해 정렬 결과를 더욱 맞춤화해 필터링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사용자가 입력한 키나 몸무게, 나이 정보를 바탕으로 신체 사이즈와 매칭률이 높은 상품부터 우선적으로 정렬
- 가지고 있는 옷과 비슷한 사이즈 찾기: 사용자가 갖고 있는 기존 옷 실측 사이즈와 매칭률이 높은 상품부터 우선적으로 정렬

‘체형에 맞는 사이즈 찾기’ 메뉴에서는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실루엣’이 생성된다. 실루엣은 어깨, 가슴, 허리, 허벅지 등 같은 키와 몸무게를 가진 사람이어도 체형적으로 차이가 나는 상세 부분까지 추가 입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을 줄여준다.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실루엣은 플랫폼에 저장되며, 한 번 정보를 입력하면 다음부터 자동으로 자신의 체형에 맞는 상품을 보여준다. 더불어 사용자가 가상 옷장에 과거에 등록한 상품이 있다면, 다양한 기존 구매 상품들과 비슷한 실측 사이즈를 가진 상품들을 확인할 수 있다. 계정은 ‘버츄사이즈’가 연동된 쇼핑몰이면 어디든 사용할 수 있으며, 추후 다양한 쇼핑몰에 연동될 예정이다.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풍부한 필터링 조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상품의 같은 카테고리에서 실측 사이즈 기반으로 추천 상품을 정렬해 표시할 뿐만 아니라 그 결과를 다양한 조건을 활용해서 총 약 2만 패턴의 검색 필터링을 할 수 있다. 핏은 물론 할인율, 색깔, 유행 및 상황별 옷차림 등 원하는 조건을 설정하면 이에 맞게 상품 추천을 받을 수 있다.

피팅룸에서 사용 가능한 필터링 조건은 아래와 같다.

- 핏: 슬림핏, 레귤러핏, 루즈핏에서 선택 가능
- 세일 상품: 지정 할인율이 적용된 상품을 표시
- 컬러 팔레트: 베이식, 비비드 등을 비롯한 11개 컬러 팔레트에서 선택
- 상황: 하객룩, 오피스룩 등 상황에 맞는 옷차림에 필요한 상품을 표시
- 스타일: 패션 취향에 맞는 상품

한편 버츄사이즈는 사용자 신체 사이즈를 바탕으로 만들어지는 실루엣에 옷을 대볼 수 있는 ‘실루엣에 대보기’ 기능을 추가한 새로워진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