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M, 삼성 갤럭시S22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지속가능성’ 주목

DSM, 삼성 갤럭시S22에 폐어망 재활용 플라스틱 적용 ‘지속가능성’ 주목

  • 생활뉴스팀
  • 승인 2022.02.24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는 삼성전자가 최초로 Akulon® RePurposed를 이용해 스마트폰 기기를 제조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폴리머는 DSM이 인도양에 버려진 어망을 수거하고 재활용해 생산한 소재다. 삼성전자의 지속 가능한 혁신을 통해 탄생한 이번 재활용 소재는 새로운 ‘갤럭시 S22’ 시리즈 스마트폰과 ‘갤럭시 탭 S8’ 시리즈 태블릿의 내부 부품에 사용돼 재활용 기반 혁신을 통해 순환 경제를 구현하고자 하는 DSM의 노력과 뜻을 같이한다.

Akulon® RePurposed는 현지 지역사회와 협력해 인도의 해안선을 따라 버려진 어망을 수거 및 회수해 재활용 생산된 후 2018년에 출시됐다. 이후 계속해서 수거된 어망은 재생 PA6 (폴리아미드6) 가 최소 80% 포함된 우수한 폴리머로 가공되고 있다.

삼성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DSM은 Akulon® RePurposed를 새로운 ‘갤럭시 S22’ 시리즈와 ‘갤럭시 탭 S8’ 시리즈에 사용이 적합하도록 맞춤 개발했다. 이 새로운 재활용 소재는 갤럭시 S22 스마트폰 내부의 키 브래킷(Key bracket) 부품과 스마트폰 내부 S펜 커버 부품, 갤럭시 탭 S8 내부 지지 브래킷인 핵심 부품에 사용됐다. Akulon® RePurposed는 고유한 특성으로 인해 우수한 균형과 뛰어난 기계적 성능을 제공해 이미 자동차, 소비재, 전자 기기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DSM은 지속 가능한 저탄소 순환 경제를 지지하는 고객을 돕기 위해 수년 동안 다양한 범위의 엔지니어링 소재를 개발해 왔고, 2030년까지 전체 포트폴리오에 바이오 및/또는 재활용 기반 대체품을 만들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 이러한 순환 소재는 경제와 사회가 탈화석화하고, 플라스틱 폐기물과 탄소 발자국을 줄이고, 변화하는 법률 제정 및 최종 소비자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삼성전자 MX사업부 선행 CMF Lab소속 개발자 프런비르 씽 라토르는 이번 협업을 두고 “삼성전자의 기술과 DSM의 전문성이 함께한 협업을 통해 고성능의 소재로 만들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이번 갤럭시 스마트폰의 내장 부품에 적합한 소재로 개발했다”며 “삼성전자는 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를 적용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DSM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하고, 재활용 소재를 발굴하고 사용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사람들이 보다 환경친화적인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 남아시아 비즈니스 디렉터 Nileshkumar Kukalyekar는 “버려진 어망으로 만든 Akulon® RePurposed 소재를 적용한 스마트폰을 만든 첫 번째 주자로서 삼성전자는 소비자가 일상에서 더 환경을 생각하는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재활용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려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고 있다”며 “DMS은 기후 위기 해결에 도움을 주는 지속 가능하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며 바다에 버려진 어망을 재활용하는 삼성의 이와 같은 행보가 다른 많은 기업에 우리 지구를 더 나은 곳을 만들어가는 데 귀감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DSM 엔지니어링 머티리얼즈는 사람과 동물의 건강 및 지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과학을 적용하는 건강, 영양 및 생명 과학 분야의 글로벌 목적 지향 기업인 Royal DSM의 비즈니스 그룹이다. DSM은 모두를 위해 더 밝은 삶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고객, 직원, 주주 및 사회 전반에 걸친 모든 이해 관계자를 위한 경제적, 환경적 및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면서 세계의 가장 큰 문제들을 해결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DSM은 1902년에 설립됐으며 Euronext 암스테르담에 상장돼 있다. 자세한 정보는 DSM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