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젠소프트, 의왕시청 알림톡 발송 위한 ‘UMS 시스템 개선 사업’ 구축

티젠소프트, 의왕시청 알림톡 발송 위한 ‘UMS 시스템 개선 사업’ 구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8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의왕을 만들겠다는 의왕시청의 시정 구호처럼 기존의 문자 발송 시스템 개선
티젠소프트가 의왕시청의 ‘홈페이지 및 연계시스템 카카오 알림톡 발송을 위한 UMS 시스템 개선’ 사업에 TG 1st UMS을 도입했다

모바일 PUSH·통합 메시징 시스템 전문 기업 티젠소프트(대표 고훈호)가 의왕시청의 ‘홈페이지 및 연계시스템 카카오 알림톡 발송을 위한 UMS 시스템 개선’ 사업에 메시지(알림톡) 전송 솔루션(TG 1st UMS)을 성공적으로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개선 사업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의왕을 만들겠다는 의왕시청의 시정 구호처럼 기존의 문자 발송 시스템을 개선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티젠소프트는 이번 사업에서 문자 시스템의 사용자 화면과 관리자 화면을 분리해 사용자 화면은 고객의 요청사항을 충분히 수렴해 UI 변경을 지원, 사용 편의성을 향상했다. 기존 연계 등은 동일하게 유지해 연계 안정성도 강화했다. 또한 알림톡 발송 모듈을 추가해 문자 메시지 발송 비용을 줄이고, 메시지 내용을 추가해 더 많은 정보를 시민들에게 안내하도록 했다.

의왕시청은 이번 메시지 전송 솔루션 개선 사업을 통해 홈페이지 민원 행정 처리 및 다양한 시정 관련 홍보 메시지의 발송률 및 도달률이 보장돼 효율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의왕시청 맞춤 알림톡 템플릿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송하면서도 문자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전망된다.

티젠소프트의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TG 1st UMS)은 GS인증 1등급 획득 및 나라장터 등록 소프트웨어로, 전자 정부 프레임워크 기반으로 제작, 다수의 수신자에게 대량 문자 메시지 전송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카카오 알림톡(KAKAO AlimTalk), 단문(SMS), 장문(LMS), 멀티미디어(MMS), 음성(VMS) 전송 기능, 주소록 관리, 시스템 관리, 다양한 대시보드 전송 통계 등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자동 전송 모듈을 통해 다수 기간계 시스템과 편리하게 연계 전송할 수 있는 최적화 된 솔루션이다.

티젠소프트는 통합 메시지 발송 솔루션(TG 1st UMS)의 지속적인 R&D를 통해 사용자 편의성, 발송 성능 및 통계 기능 향상에 노력하고 있다며 모바일 PUSH 전송 솔루션(TG 1st PUSH), 대량 메일 전송 솔루션(TG 1st EMS) 등 연관 솔루션과의 유연한 시스템 구축으로 다양하게 메시지 서비스를 할 수 있어 고객의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통합 메시지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한편 티젠소프트는 통합 메시지 전송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최근 다양한 기관이 도입 중인 카카오 알림톡 전송과 연계한 메시지전송 시스템, 통합 메시지&대량 메일 통합 시스템, 모바일 PUSH 알림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별 전문 메시지 솔루션 제품군으로 고객 니즈에 맞는 최적의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