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컴퓨터, 업무·교육용 노트북 ‘퀀텀북’ 출시 및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다나와컴퓨터, 업무·교육용 노트북 ‘퀀텀북’ 출시 및 조달청 나라장터 등록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8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나와컴퓨터가 출시한 최초의 노트북 컴퓨터
다나와컴퓨터가 출시한 업무·교육용 노트북 ‘퀀텀북 M50DD’ 시리즈

다나와컴퓨터(대표 황준호)는 업무·교육용 노트북 ‘퀀텀북 M50DD’ 시리즈를 출시하고, 조달청이 운영하는 나라장터 종합 쇼핑몰에 신규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퀀텀북은 다나와컴퓨터가 출시한 최초의 노트북 컴퓨터다. 행정 전산망(행망) PC 시장에 데스크톱 컴퓨터 중심으로 제품을 공급해온 다나와컴퓨터는 이번 퀀텀북 출시로 제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비대면 컴퓨팅 사용 환경 등 다양한 수요에 공격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다나와컴퓨터가 출시한 퀀텀북은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볼 수 있는 수준의 고사양과 기능을 탑재한 게 강점이다. 출시한 12종 모두 인텔 11세대 코어 i5 프로세서와 지문 인식 센서, RGB 키보드를 탑재했으며 썬더볼트4를 이용할 수 있는 포트를 지원한다. 12종 가운데 6종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 체제인 윈도 11이 설치돼 공급된다.

다나와컴퓨터 담당자는 “퀀텀북 시리즈는 다나와컴퓨터가 행망 PC 시장에 데스크톱 PC를 공급하며 쌓아온 노하우, 경쟁력이 반영된 제품”이라며 “데스크톱 PC 시장에서처럼 차별화한 성능, 탄탄한 사후 관리,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공공기관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나와컴퓨터는 행망 PC 시장에서 우수한 납품 실적과 고객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 조달청 품질 보증 인증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