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다시 일할 준비 중” 루트임팩트, 경력보유여성 커리어 재시작 프로그램 ‘리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엄마는 다시 일할 준비 중” 루트임팩트, 경력보유여성 커리어 재시작 프로그램 ‘리부트캠프’ 참가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행 기간 아이 돌봄 서비스 바우처와 소정의 활동비도 제공할 예정
리부트캠프 포스터

비영리 사단법인 루트임팩트(대표 허재형)가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커리어 재시작을 돕는 ‘리부트캠프(Re:Boot Camp)’ 참가자를 24일까지 모집한다.

리부트캠프는 출산, 육아, 가족 돌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됐으나 다시 일을 시작하려는 경력보유여성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비영리 기관 등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의 실제 프로젝트를 10주간 수행하면서 일 경험을 쌓을 수 있다.

2021년부터 기수제로 운영된 리부트캠프는 다양한 소셜벤처와 협업하면서 경력보유여성이 다시 일터로 돌아올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 지난해 참가 후 취업에 성공한 심우경 씨는 “엄마들을 위한 강의는 많지만 조직 안에서 경험을 쌓게 해주는 곳은 없었는데, 리부트캠프는 실제 직무와 조직을 경험해보고 재취업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비콥(B Corp) 인증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제시스템 구축을 지향하는 비랩코리아와 공간 대여 플랫폼 스페이스클라우드를 운영하는 앤스페이스(NSPACE)가 파트너사로 함께 한다. 참가자들은 각 파트너사에서 제시하는 실전 프로젝트에 참여해 업무 경험을 쌓을 예정이다

루트임팩트 권민희 매니저는 “리부트캠프는 당장 취업에 뛰어들기 두려운 경력보유여성들이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일 감각을 회복하면서 커리어를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경력보유여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했던 루트임팩트의 경험을 살려 리부트캠프가 커리어 재시작을 위한 발판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리부트캠프는 참가자들의 편의를 위해 프로젝트 수행 기간 아이 돌봄 서비스 바우처와 소정의 활동비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임팩트커리어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