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오뚜기, ‘빅 육개장 컵’ 판매량 2000만 개 돌파

오뚜기, ‘빅 육개장 컵’ 판매량 2000만 개 돌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성비 좋은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
오뚜기의 빅 육개장 컵이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

오뚜기는 기존 대비 총 중량을 20% 늘린 ‘빅 육개장 컵’이 리뉴얼 이후 8개월 만에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빅 육개장 컵의 인기 요인은 든든하고 가성비 좋은 먹거리를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제품에 반영한 점이다.

오뚜기는 ‘육개장 컵’ 하나로는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면·건더기·분말 수프는 물론, 계란 스크램블의 크기와 개수까지 늘렸다. 벌크업된 것은 양뿐만이 아니라 가마솥에 푹 끓인 양지 육수에 얼큰한 양념을 더해 구수한 맛을 낸 국물 역시 리뉴얼을 통해 풍미가 더욱 깊어졌다.

빅 육개장 컵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양으로 입소문을 타자 오뚜기는 마케팅에 더욱 힘을 실었다. 지난해 11월 오뚜기는 ‘14kg 벌크업’으로 화제를 모은 배우 남궁민을 빅 육개장 컵 모델로 기용하고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남궁민의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건강한 이미지는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빅 육개장 컵과 잘 맞아떨어져 광고 효과를 극대화했고, 이후 월평균 매출은 리뉴얼 이전 대비 154%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뚜기는 2월 16일 17시부터 19일 24시까지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톡딜’을 통해 빅 육개장 컵을 할인가에 선보일 예정이다. 총 79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빅육개장 24개입 박스 제품을 정상가 대비 37.8% 할인된 가격에 무료배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뚜기는 넉넉한 양과 풍부한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리뉴얼한 빅 육개장 컵이 시장에서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다양한 취향과 입맛을 만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