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 길디어 메리케이 최고혁신책임자, 2022 세계 여성과학인의 날 맞아 성명 발표

루시 길디어 메리케이 최고혁신책임자, 2022 세계 여성과학인의 날 맞아 성명 발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2.02.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점 나아지고는 있지만, 아직 멀었다."

메리케이(Mary Kay Inc.) 제품·과학 부문 최고혁신책임자(CIO) 루시 길디어(Lucy Gildea) 박사가 2022 세계 여성과학인의 날(International Day of Women and Girls in Science)을 맞아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966년에서 1977년 사이 수행된 한 연구에서 어린이 5000여 명에게 과학자를 그려보라고 했다. 그중 여성을 과학자로 묘사한 그림은 불과 0.6%에 지나지 않았다. 최근 연구에서는 같은 질문을 받은 어린이 중 28%가 여성 과학자를 그려 어느 정도 개선됐다.

점점 나아지고는 있지만, 아직 멀었다.

메리케이는 더 많은 여성 과학자가 문서상에서만이 아닌 실제로 존재하는 미래를 꿈꾸고 있다. 이것이 세계 여성과학인의 날에 회사가 모든 정부와 교육기관 그리고 민간 부문의 동료들이 STEM(과학, 기술, 공학 및 수학) 교육을 위해 투자하고, 더 많은 여성들을 독려하고 지지할 것을 촉구하는 이유다. 더 많은 여성이 STEM 교육을 받아야 STEM 경력 여성이 늘어난다. 결과적으로 이는 여성에게 평등한 기회를 확대하고 성별 임금 격차를 줄이며 경제를 활성화하고 과학 분야의 편견을 없앤다.

이 점이 바로 메리케이가 마케팅 과학 아카데미(Academy of Marketing Science), 세계피부연구학회(Society of Investigative Dermatology) 및 마담 C.J. 워커 장학재단(Madam C.J. Walker Scholarship)과 같은 프로젝트에 수백만달러를 투자해 소수집단 학생들을 지원하는 이유다.

이것이 매년 메리 케이 애시 재단(Mary Kay Ash FoundationSM)이 여성에게 특히 영향을 미치는 암 치료법을 찾는 데 도움을 주는 연구 보조금으로 여성 과학자 발굴을 지원하는 이유다.

매일매일 혁신과 과학을 통해 전 세계 여성이 우리가 직면한 가장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하고 있지만 이들의 기여를 인정하고, 이들에게 발언권을 주고, 이들이 STEM 분야를 더 많이 대변하게 하려면 아직 해야 할 일이 많다.

앞으로 청소년 여학생들에게 과학자를 그려보라고 했을 때 자기 자신을 그리는 것이 우리의 바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